선유도 공원의 시간여행: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서울의 로맨틱 데이트 스팟
안녕하세요! 피크니크입니다! 하우스메이트로 처음 인사를 드리는데요. 서울의 다양한 곳과 즐길거리, 재미난 이야기를 앞으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오늘은 제일 먼저 피크니크가 위치한 선유도 공원 지역을 소개하려고 해요! 이곳은 서울 내 데이트 필수 코스이기도 하죠!
선유도공원에 있는 선유마을은 정말 재미난 이야기로 가득찬 곳이기도 해서 관련해 소개도 할겸 이야기를 써 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1. 선유도의 유래와 역사
선유도는 1978년부터 2000년 까지 정수장으로 활용되었던 곳이에요!
1999년도에 선유정수장을 공원화 추진 방침이 수립되고 새서울, 우리한강 사업 계획에 반영되면서 본격적으로 공원화가 진행되었답니다. 그리고 2002년 월드컵 즈음에 준공하여 수질정화원, 수생식물원, 생태숲과 수생식물등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코스가 되었어요!
선유도는 신선들이 유람하여 즐겼다는 선유봉이라는 작은 언덕이 있었는데, 선유도의 빼어난 경관을 보면서 많은 화가들도 그림을 남겼답니다. 단원김홍도와 신윤복의 그림도 남아있고 선유봉 아래 선유정이라는 정자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과거부터 지금까지 놀러오는 그런 곳이었어요.
조선시대에는 중국 사신들이 조선에 양천현을 보지 못했다면 조선을 보았다고 하지말아라 할 정도로 과거부터 지금까지 빼어난 경관을 자랑했답니다.
경치가 정말 멋져서 겸재 정선의 양화팔경첩 이라는 소화첩에도 남아있는 선유봉은, 1925년에 을축년대홍수 때 무너진 한강 재방을 쌓기 위해 석재를 채석하고, 1930년도 김포 비행장(현 김포공항) 을 건설하게 되면서 암벽이 모두 채석되어 밋밋하게 바뀌었어요.
지금도 선유도공원 안에는 선유정과 선유도를 오가던 배 모형이 전시되어 있어서 과거의 풍류를 즐길 수 있어요. 봄이되면 선유도역부터 공원까지 이어지는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나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그런 곳이랍니다.
2. 선유도 공원
현재의 선유도공원은 공원화가 된 2002년부터 지금까지 정말 서울의 허파와 같은 곳으로 변모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멋진 공원이 되었습니다. 또한 선유도공원 다리에서 맞이하는 일출은 여의도의 멋진 스카이라인과 어울리면서 많은 사람들에게는 필수코스가 되었어요.
선유도공원과 선유교가 만나는 지점은 전망대가 있어서 휴식도 취하는 공간이면서 탁 트인 전망이 펼쳐져 있어서 서울의 색다른 모습을 바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선유도 공원 안에는 다양한 테마의 장소들이 있는데, 수생식물원과 같은 다양한 테마정원들이 조성 되어 있어요.
얼마전 선유도공원을 연결하는 선유도 보행교가 개선공사를 했는데요, 이제 완료되어 12월 23일부터는 통행이 재개되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제 선유도공원을 이용 하실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선유도공원 하면 빼놓을수 없는게 바로 피크닉 인데요, 피크니크에서 피크닉 세트 대여한 다음 선유도공원과 한강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시는 시간 어떠세요?
3. 선유마을
선유도역을 나오면 펼쳐지는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가게들이 즐비한데요, 앞으로 제2의 성수동과 같이 변화할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있어요. 그리고 선유마을은 서울 대표 상권으로 지정되어 더 많은 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매년 봄과 가을에는 아주 재미난 축제도 개최되요! 마을 주민들이 합심하여 개최하는 축제인 만큼 떠들석한 활기찬 분위기가 일품이에요!
선유마을에는 카페, 식당, 상점, 체험 등의 다양한 시설이 많아요. 9호선으로 공항까지도 편리하게 연결될 뿐 만 아니라 대형 고급 호텔도 있기 때문에 숙박까지 해결할 수 있는 관광지로서 최고 조건을 갖춘 동네랍니다.
선유마을에는 필수코스는 다음과 같아요!
봄-가을
선유도역 -> 피크니크 방문 후 피크닉세트 수령 -> 한강 선유도 공원 피크닉 -> 고양이상점 -> 너도나도 식당/쌈밥/멕시칸식당 -> 호텔
여름-겨울
선유도역 -> 선유도공원 -> 한강 선유도공원 관람 -> 피크니크 수플레 팬케이크 -> 선유마을 탐방
4. 피크니크
선유도공원 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선유마을을 대표하는 카페 저희 피크니크입니다!
피크니크는 2018년도에 오픈해서 지금까지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 외국인분들에게도 정말 사랑받는 공간이 되었어요. 선유마을에 유일한 한옥카페로 종로나 익선동에서 볼법한 특색있는 한옥카페가 아주 인상깊은 곳이에요. 시원한 봄바람 부는 저녁에 평상에 앉아서 마시는 맥주도 일품입니다!
선유도에서 시작한 피크니크는 정말 많은 사람들의 사랑 덕분에 홍대경의선숲길, 판교파미어스몰, 시흥은행나무, 신도림거리공원 등에서 만나실 수 있게 되었어요! 덕분입니다!
피크니크를 대표하는 메뉴는 머니머니해도 수플레 팬케이크! 사르르 녹아내리는 수플레팬케이크는 다양한 맛으로 준비되어있답니다. 지금은 딸기시즌 시작이라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는건 바로 딸기 수플레 팬케이크에요!
한옥의 정취와 공간이 주는 편안함, 그리고 맛있는 피크니크 수플레팬케이크를 드시면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휴식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하우스메이트. 피크니크
Copyright © 쉐어하우스& 하우스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