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호남] ‘여수학사’ 입사생 모집…고흥군, 겨울 독서교실·방학특강 수강생 모집

여수시가 오는 17일까지 서울 공공기숙사 ‘여수학숙’의 2025년도 입사생 70명을 모집한다. 서울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여수학숙’.<여수시 제공>

◇함평군, 2025년부터 임신·출산에 이어 산후조리비용도 지원
함평군이 2025년부터 출산가정에 산후조리비 5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출생신고를 한 출산가정을 대상으로 ▲산부인과 진료비 ▲산후우울증 상담비 ▲산후조리원 이용 본인부담금 ▲산후회복에 필요한 위생용품과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구입비 ▲산후 마사지비용 등 폭넓게 지원된다.
지원금 신청 시 출산일 기준 6개월 이내로 함평 보건소 2층 모자보건팀에 방문해 관련 서비스 이용 영수증을 제출하면 된다.
이외에도 군은 안정적인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임산부 및 출산가정 무료 외식 쿠폰·출생아 양육지원금(300~1000만원)·초등학교 입학축하금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내세우고 있다.

◇고흥군, ‘읽고, 쓰고, 말하는’ 겨울방학 특강 초등생 모집
고흥군이 초등학생 81명을 대상으로 창의적 독서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군은 오는 14일부터 2월 14일까지 5주간 중앙도서관과 남부도서관에서 ‘우리동네 옛날이야기’를 주제로 ‘독서교실&방학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어린이들이 추억의 옛날 놀이와 관련된 도서를 읽고 독서토론, 마음 글쓰기 등의 독후활동을 실시하며 자기주도적인 사고력과 자기표현력을 기르고,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사회성을 기르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모집 기간은 10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나 고흥군 문화체육과 도서관운영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여수 출신 학생을 위한 따뜻한 보금자리…‘여수학사’ 입사생 모집
여수시가 서울 공공기숙사 ‘여수학숙’의 2025년도 입사생 70명을 모집한다.
‘여수학숙’은 서울 및 경기도 소재 2년제 이상 대학(원)에 진학한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본인 또는 보호자가 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여수 출신 향우의 자녀일 경우 입사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 출신 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된 여수학숙은 1일 3식 제공, 귀가문자서비스, 취업프로그램, 유적지 탐방 등의 편의를 지원하고 있다.
신청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여수시 평생교육과에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입사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2월 5일 최종 입사생을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안전한 교통환경을 위해”…순천시, 고령 운전자 면허 반납시 30만원 지원
순천시가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만 70세 이상 고령자가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할 경우, 1인당 30만원 상당의 교통카드 또는 지역상품권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해 취소 처리된 만 70세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본인이 직접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이번 사업은 연령에 따른 인지 능력과 반사신경 저하로 교통사고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은 고령 운전자의 자발적 운전면허 반납을 유도해 교통사고 발생률을 줄이기 위해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할 경우 이륜차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운전면허가 취소되며, 취소일 기준 1년 이후부터 재취득 가능하다.
/서민경 기자 minky@kwangju.co.kr

#광주 #전남 #광주일보 #여수 #고흥 #순천 #함평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