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늘·박서준이 동시에 반했던 '단역 여배우'의 현재

조회수 2024. 5. 14. 10: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청년경찰'에서 배우 강하늘,
박서준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극 중 두 사람이 동시에
반했던 대상을 연기한 여배우.

그녀는 모델이자 배우로 활동하며
남다른 연기력과 높은 흡인력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바로, 모델 겸 배우 이호정이다.

출처: 지코 '너는 나 나는 너' MV
출처: 지코 '너는 나 나는 너' MV

모델 겸 배우 이호정은 신인 배우로 유명해지기 전에 한편의 뮤직비디오로 인지도를 얻었다. 바로 2016년 가수 지코의 ‘너는 나 나는 너’의 뮤직비디오에 나왔었다.

청순하면서도 오묘한 매력을 뿜어내는 이호정의 외모로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며 갓 20살이 된 이호정은 단숨에 유명 인사가 되었다.

같은 해, 이호정은 드라마 ‘불야성’에도 등장했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천하 금융 기업의 철부지 재벌 3세 ‘손마리’역을 맡았다.

동시에 웹 무비 ‘숨길 수 없어요’에 신인 배우 주우재와 함께 주연을 맡기도 했다.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우재의 여자친구로 분하며 이목을 끌었다.

출처: 이호정 인스타그램
출처: 이호정 인스타그램

2017년에는 영화 ‘청년경찰’에 캐스팅되었다. 길가에서 술에 취한 박기준과 강희열이 보는 앞에서 납치당하는 가출 청소년 ‘이윤정’으로 등장했다.

영화 자체는 흥행과 상관없이 혹평받았지만, 이호정은 적은 출연 비중에도 불구하고 출중한 연기력을 보여줘 호평받았다.

이듬해 이호정은 드라마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에 조연 ‘이현수’로 분했다. 열정 넘치는 기자이자 드라마의 메인 빌런인 ‘강찬기’를 전적으로 믿고 따르는 충직한 부하의 모습을 완벽하게 묘사했다.

다소 정적인 역을 맡았던 이전 작품들에 비해 생기 넘치면서도 입체적인 캐릭터를 맡아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출처: 이호정 인스타그램

2021년 종영한 드라마 ‘알고있지만,’에서는 성격이 극과 극으로 다른 조소과 동기이자 중고등학교 동창인 서지완과 미묘한 썸을 타는 인물인 ‘윤솔’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주연 배우들보다 더 시청자들에게 어필되는 매력과 남다른 연기력으로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출처: 영화 '인질'

같은 해 영화 ‘인질’에도 출연했는데 데뷔 이래 처음으로 빌런 역할을 맡았다.

오디션에서 1000:1의 경쟁률을 뚫고 샛별 역에 발탁된 이호정은 비주얼부터 눈빛까지 완벽 변신하며 살아있는 액션 연기로 실력파 배우들 사이에서도 빛나는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호정은 지난해 9월 22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도적: 칼의 소리’에 출연해 돈이 되는 일이라면 무슨 일이든 하고 누구든지 죽이는 캐릭터 '언년이'를 완벽 소화했다.

출처: 이호정 인스타그램
출처: 뉴스1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열띤 활동을 펼친 이호정은 최근 모델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이호정은 3월 청담에서 열린 명품 브랜드 팝업 스토어 오픈 행사에 참석해 포토월에 섰으며, 등이 훤히 드러난 크루넥 탑의 백리스 패션으로 과감한 뒤태를 자랑했다.

이호정은 이후 강남에서 열린 미국 패션 브랜드 랄프 로렌 스프링 2024 프레젠테이션 행사에도 참석하며 다양한 포즈와 깔끔한 룩으로 취재진의 플래시 세례를 독차지했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