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벤츠라고?" 싼티 디자인 예고된 신형 GLC EV

최근 인터넷에 새로운 독일 크로스오버의 렌러딩이 공개되면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GLC E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2세대 GLC 가솔린/디젤 모델이 생산 중이지만, 향후 출시될 GLC EV는 완전히 새로운 차종이 될 전망이다.

전체적인 비율은 기존 EQC 모델과 유사한 고전적인 SUV 스타일을 띄고 있다. 전면부는 메르세데스 전기차 라인업의 특징적인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LED 헤드램프 사이에는 점퍼 조명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측면에서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접이식 도어 핸들을 확인할 수 있다. 후면부에는 전체 폭에 걸친 싱글 램프 바가 자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GLC EV는 메르세데스 전기차 전용 MMA(Mercedes Modular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배터리 패키지 및 구동 계통 레이아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기존 EQC를 대체하게 될 GLC EV는 혁신적인 전기 파워트레인과 함께 메르세데스의 고전적 SUV 디자인 언어를 계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차의 공개는 내년 예정되어 있어 향후 추가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