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을 '이것'과 함께 드세요! 간단하고 맛있어서 매일 먹게 됩니다

또띠아는 부드럽고 유연해서 다양한 재료를 싸 먹기에 좋으며, 구우면 바삭한 식감도 살릴 수 있습니다. 안에 재료만 채워 넣으면 정말 간단하게 한 끼를 채울 수 있는데요. 계란, 치즈와 함께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재료

또띠아
계란 1개
슬라이스햄 1장
피자 치즈
바질페스토(생략 가능)
소금, 후추

팬 위에 바질 페스토 1스푼 얹은 후 피자 치즈를 둥근 모양으로 뿌려 주세요. 바질페스토가 없으시면 생략 가능합니다. 바질 페스토는 향이 좋아, 음식에 사용하면 풍미를 확 올려줍니다.

치즈가 녹기 시작하면 그 위에 슬라이스 햄 1장을 올려 주세요. 사용하는 또띠아 크기에 따라 햄을 2~3장 올리셔도 돼요. 저는 또띠아가 작아서 1장만 사용했습니다.

그 위에 계란을 올려서 익혀 주세요. 가운데에 올리는 것이 힘들어서 저는 그냥 깨뜨려서 익혔습니다. 대충 또띠아 사이즈에 맞게 모양과 크기를 만들어 주시면 돼요.

계란이 60% 정도 익으면 그 위에 또띠아를 덮어 주세요. 계란이 덜 익은 상태에서 또띠아를 덮으면 접착이 잘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손으로 꾹꾹 눌러서 재료들과 또띠아가 잘 붙도록 합니다.

뒤집개를 활용해 뒤집어서 또띠아가 바닥으로 가도록 하세요. 이제 또띠아를 바삭하게 구워 줍니다.

그다음 반으로 접어 접시에 옮겨 드시면 됩니다. 계란과 치즈, 햄이 들어가 의외로 든든한 한 끼 요리가 됩니다.

계란, 치즈 등 간단한 재료만 있다면 고소하고 바삭한 또띠아 요리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치즈와 바질 페스토가 들어가 다른 소스 없이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