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다 완벽한 가을 절경은 없다" 한 번 보면 가고 싶어지는 국내 여행지

사진=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 모먼트스튜디오

동해 여행은 언제나 설레는데요.

동해시 최남단에 자리한 추암 관광지는 한국관광공사의 국내 관광 100선에 선택되기도 했으며 촛대바위는 애국가 배경 화면에 나오는 장소입니다.

추암 출렁다리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대한민국 최초이자 유일의 바다 위 출렁다리로,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출렁다리입니다.

2019년도에 추암해변에 만들어진 출렁다리로 바다 위에 떠 있는 기분이 들어 포토존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72m에 달하는 해상 출렁다리로 추암해변과 가을 느낌 물씬 나는 자연 경치도 놓칠 수 없는 전망 포인트입니다.

추암 촛대바위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 화면으로 등장하는 곳으로, 해오름의 본고장인 동해의 일출 스폿입니다.

촛대를 닮아 이름 붙여진 촛대바위는 특이한 모양에 자연스레 카메라 버튼을 누르게 만듭니다.

동해 바다를 배경으로 한 촛대바위는 국내에서 보기 힘든 경관을 안겨주며 기이한 형태에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촛대바위와 함께 기암괴석도 침식작용에 의해 매년 형태가 조금씩 변형되고 있어 관람객들이 몇 번을 방문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흰 파도가 일렁이는 날에는 용이 승천하는 모습을 닮았습니다.

만경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동해 비경 중 제6경인 산책하기 좋은 정자입니다.

조선시대 누각인 만경대는 1613년 삼척 김씨인 김훈이 세웠으며, 풍파로 인해 60년 전 삼척 김씨들이 다시 세운 것으로 전해집니다.

자연 경관에 감탄해 ‘만경(萬景)’이라 하고 만경대란 이름이 지어졌는데요.

만경대에서 정자에서 푸른 동해와 들, 전천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변을 따라 소나무와 두타산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뛰어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만경대는 삼척의 죽서루와 동일하게 시인 묵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고 전해집니다.

동해무릉건강숲
사진=강원관광

동해무릉건강숲은 자연숲치유를 위한 힐링 공간으로 무릉계곡 입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해시가 직접 운영하는 치유공간으로 아토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과 같은 환경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관리센터입니다.

약 24,000㎡ 부지에 친환경 숙박동과 테마 체험실, 건강상담실, 온열테라피실, 건강자연식당 등이 있어, 심신의 안정과 더불어 휴식을 취할 수 있는데요.

숙소는 황토와 편백나무 등의 친환경 자재로 만들어졌습니다.

테마체험실은 찜질방으로 돌과 흙, 소금을 활용했으며, 화이트견운모찜질방, 황토찜질방, 소금 동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무릉 달빛 호암소
무릉 달빛 호암소 풍경 / 사진=강원관광

가을 단풍 산책로로 알려진 무릉 달빛 호암소는 ‘무릉건강 숲’에서 ‘무릉계곡 힐링 캠프장’까지 이어지는 약 1.8km의 계곡 탐방로로, 다양한 건강 체험을 할 수 있는 힐링 스팟입니다.

청명한 공기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걷다 보면 무릉계곡 힐링캠핑장이 나오고 캠핑을 즐기는 이들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호암정에 이어 호암소에서 시원한 호암폭포 소리도 들으며 운치 있는 모습을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 여행한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