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 스포일러] 레알 마드리드, 강력 우승 후보 저력 보여주나? 파추카 잡고 16강 티켓 노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알 힐랄과의 첫 경기에서 1-1로 비기며 다소 불안한 출발을 했다.
레알은 벨링엄–발베르데–추아메니의 중원 조합을 통해 공격 전개 안정성을 높여야 하며, 파추카는 몬티엘과 페드라자의 압박으로 중원 점유율을 뺏는 데 사활을 걸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력, 조직력, 대회 경험 모두에서 파추카에 앞서며 객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축구 통계 전문 매체 '옵타'의 슈퍼컴퓨터는 레알 마드리드 승 68%/무승부 20%/파추카 승 12%로 예측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ORTALKOREA] 민진홍 기자= 학교, 직장, 모임에서 항상 나오는 '그 경기, 누가 이길까?'하는 승패 논쟁! [매치 스포일러]가 논쟁의 마침표를 찍기 위해 등장했다! (편집자 주)
2025 FIFA 클럽 월드컵 – 레알 마드리드vs 파추카
장소 : 뱅크 오브 아메리카 스타디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샬럿)
일시 : 2025년 6월 23일 월요일 04:00 a.m.(한국시간)
▶ 지금 레알 마드리드는 어때?

레알 마드리드는 알 힐랄과의 첫 경기에서 1-1로 비기며 다소 불안한 출발을 했다. 비니시우스 주니어와 곤살로 가르시아가 빠른 템포로 전방에서 활기를 불어넣었지만, 득점 연결 과정에서의 마무리가 아쉬웠다. 사비 알론소 감독은 선수단 훈련 기간이 짧았다는 점을 언급하며 전술 완성도보다는 개별 능력에 의존한 경향이 있었다는 점을 시사했다. 킬리안 음바페는 부상 여파로 명단에서 제외되었으며, 경기 출전 가능성은 대회 후반부까지 불확실하다.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인 만큼 반드시 승리해 8강 진출을 확정지어야 한다는 부담이 있는 상황이다.
▶ 지금 파추카는 어때?

파추카는 첫 경기에서 레드불 잘츠부르크에 1-2로 패하며 조 최하위로 밀려났다. 경기 내내 수비 뒷공간 노출이 잦았고, 공격 전개 시에도 론돈과 도밍게스를 제외하면 위협적인 장면이 드물었다. 멕시코 리그에서도 중위권에 머물며 조직력이 다소 불안정한 모습이며, 새로 부임한 감독 체제에서도 전술 변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면 조기 탈락이 확정되기 때문에 총력전을 예고하고 있으며, 론돈의 제공권과 측면 돌파를 앞세워 빠른 시간 내 득점을 노릴 것으로 예상된다.
▶ 예상 선발 라인업
레알 마드리드(4-3-3)
GK : 티보 쿠르투아
DF : 프란 가르시아-딘 후이센-라울 아센시오-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MF : 주드 벨링엄-오렐리앙 추아메니-페데리코 발베르데
FW :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곤살로 가르시아-호드리구
파추카(4-3-3)
GK : 카를로스 모레노
DF : 루이스 로드리게스-에두아르두 바우어만-페데리코 페레이라-브라이언 곤살레스
MF : 엘리아스 몬티엘-페드로 페드라자-아구스틴 팔라베치노
FW : 알렉세이 도밍게스-살로몬 론돈-케네디
▶ 스포탈 PICK! 관전 포인트는?
1. 중원 장악 싸움
레알은 벨링엄–발베르데–추아메니의 중원 조합을 통해 공격 전개 안정성을 높여야 하며, 파추카는 몬티엘과 페드라자의 압박으로 중원 점유율을 뺏는 데 사활을 걸 것이다.
2. 비니시우스의 창의성 vs 파추카 수비 조직

비니시우스가 득점 및 침투 기회를 얼마나 만들어낼지, 파추카는 수비 시 박스 내 공간을 최소화하며 역습 준비를 병행해야 한다.
3. 론돈–도밍게스 역습 파괴력
파추카는 론돈의 제공권과 도밍게스의 측면 침투로 선제 득점 기회를 노릴 수 있다. 마지막 경기 여부가 걸린 만큼 '한 방' 전략이 나올 수 있다.
4. 결과에 따른 압박감

레알은 무승부로도 탈락 위기 가능성이 존재하는 반면, 파추카는 패배 시 자동 탈락이 확정된다. 양 팀의 요구 결과에 따른 경기 운영 전략이 구분될 것이다.
▶ 예상 스코어 : 3-0 레알 마드리드 승리

레알 마드리드는 전력, 조직력, 대회 경험 모두에서 파추카에 앞서며 객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비니시우스와 로드리고를 중심으로 한 공격진은 창의성과 결정력을 겸비하고 있으며, 중원에서는 발베르데와 츄아메니가 강한 압박과 안정된 볼 운반으로 리듬을 주도한다. 파추카는 론돈을 중심으로 한 역습에서 가능성을 보이고 있으나, 잘츠부르크전에서 드러난 수비 집중력 문제와 중원 장악력 부족은 레알 상대로 치명적인 약점이 될 수 있다.
축구 통계 전문 매체 '옵타'의 슈퍼컴퓨터는 레알 마드리드 승 68%/무승부 20%/파추카 승 12%로 예측했다. 위의 조건에 따라 레알 마드리드의 3-0 또는 2-1 승리가 예상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름이 왔다! '워터밤 여신' 권은비 핫한 비키니 자태
- '청순 글래머' 아이돌, 공원 분수서 나 홀로 워터밤
- 대만을 사로잡은 하지원 치어리더의 상큼+발랄 매력
- 대박! 'UCL서 리버풀 상대→비티냐 경쟁자' 특급 MF가 K리그에 뜬다…葡 헤코르드 조명
- "오타니에 고의사구(死球) 발언 KBO 세이브왕, MLB서 사요나라" 日 매체, 고우석 '충격 방출'에 관심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