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민혁 軍 전역..올해 멤버들과 뭐든 할 것"[남솔백과][인터뷰③]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앨범 전곡을 들어보면 항상 타이틀곡이 가장 무겁고 수록곡이 리듬감 있고 편안한 분위기이던데, 가장 무거운 곡을 타이틀로 선정한 이유가 있나요.
-사소한 질문일 수 있지만 늘 곡 설명이 짧고 간결해서 더 음악이 와닿았습니다.
-남자 솔로는 보통 퍼포먼스형 가수가 많은 것 같습니다.
-홀로서기한 만큼, 온전히 솔로 앨범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도 많아졌을 것 같아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앨범 전곡을 들어보면 항상 타이틀곡이 가장 무겁고 수록곡이 리듬감 있고 편안한 분위기이던데, 가장 무거운 곡을 타이틀로 선정한 이유가 있나요.
▶ 테마성이 가장 짙은 노래가 타이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작업하다 보면 딱 타이틀곡으로 선정될 곡이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저만의 느낌이 오는 것 같아요.
-사소한 질문일 수 있지만 늘 곡 설명이 짧고 간결해서 더 음악이 와닿았습니다. 보통은 길게 적기 마련인데 한 줄로 마무리한 이유는 무엇인지요.
▶ 듣는 이로 하여금 자유롭게 해석했으면 좋기 때문입니다. 전시회를 가면 길게 쓰여 있는 설명을 읽거나 해설을 듣는 것보다 눈으로 보는 해석이 더 즐겁지 아니한가요?
-남자 솔로는 보통 퍼포먼스형 가수가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 래퍼들도 짧지만, 안무 형식의 퍼포먼스를 많이 만드는 편인데요. 아이엠 씨는 이런 선택을 하지 않은 이유가 무언인가요.
▶ 뮤직비디오나 음원으로는 비주얼적으로 보여드리고 싶은 게 더 많습니다. 제 음악 스타일은 아트적인 쪽으로 풀어나가는 게 더 잘 맞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퍼포먼스는 콘서트에서 멋있게 연출해서 보여드리는 게 지향점이라, 콘서트에 오시면 퍼포먼스와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발전한 제가 느껴지신다니 감사합니다. 그동안 성장을 안 했다고 하면 거짓말이고,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느끼는 것도 많기 때문에 그 흐름이 음악에 자연스럽게 반영된 것 같습니다. 특히 옛날 제 노래를 들어볼 때 성장했다고 느껴져요. 그때만 느낄 수 있었던 걸 기록한 거라 아쉬움은 없습니다. 그때의 제가 최선을 다한 거니까요. 솔로 활동하면서는 마인드 컨트롤 적으로 성장한 것 같습니다.
-가벼운 질문입니다만, 몬스타엑스 멤버들이 대부분 입대한 상태인데 혹시 면회 간 적이 있는지요. 요즘 어떤 얘기를 나누는지요.
▶ 면회는 하러 못 갔지만 휴가 나올 때 만나는 편이라 걱정은 없습니다. 만나면 군대 얘기를 주로 합니다.
-올해 중순부터 '키스 더 라디오' DJ로도 활약 중입니다. 공중파 라디오 디제이로 나선 건 처음이신 거 같은데 진행하면서 어떠신지요.
▶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에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분과 하루의 끝을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디오를 통해 소소함에서 오는 행복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 라디오를 통해서 매일 목소리를 들려드리고, 꾸준히 앨범 작업하고, 스케줄도 열심히 하고. 또, 민혁이 형이 전역했기 때문에 멤버 셋이 모여 틈틈이 뭐든 할 것 같습니다.
-끝.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근영 솔직 고백 "살 쪘다..다이어트 성공 응원해줘" - 스타뉴스
- 성유리, 쌍둥이 딸 공개..엄마 닮아 사랑스럽네 - 스타뉴스
- 김소연, 란제리 속옷 팔다가..母 "역겹다" - 스타뉴스
- 이지혜, 백종원에 공개 사과 "여러모로 죄송"..♥문재완도 사죄 - 스타뉴스
- '불법도박' 이진호에 5억 금전 피해 당한 연예인 누구? - 스타뉴스
- "前여친, 허웅 처벌 안하고 무고교사 자폭" 충격 폭로 - 스타뉴스
- 군백기에도 '짐토버ing'..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기념 전 세계 팬이벤트 - 스타뉴스
- 최준희 "내가 지방흡입 했다고?" 직접 입 열었다
- 역시 '美의 남신'! 방탄소년단 진 라네즈 크림스킨 日 큐텐 전체 카테고리 판매 랭킹 1위 - 스타뉴
- 방탄소년단 지민, 군백기가 뭐죠? '이달의 베스트 픽' 4번째 1위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