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 계약 일단 취소!” 현대차 신형 그랜저 디자인 이렇게 나온다

신차 예상도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가 새롭게 제작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예상도가 공개되어 누리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사진=뉴욕맘모스)

이번 예상도는 포착된 테스트카에서 확인된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해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형 그랜저는 현행 모델 대비 날렵한 램프 디자인을 적용해 전반적으로 세련미를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뉴욕맘모스)

특히 주간주행등 부분은 양쪽 끝단 디자인 변경을 통해 앞서 공개된 신형 아이오닉 6와 유사한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헤드램프는 가로로 길고 얇은 LED 램프를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뉴욕맘모스)

방향지시등은 수평형 주간주행등 끝단에 적용되며, 측면 방향지시등은 사이드미러에서 펜더 쪽으로 이동된다. 방향지시등은 전면부터 측면, 후면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진듯한 깔끔한 디자인 완성도를 보여줄 전망이다.

(사진=유튜브 힐러TV)

예상도는 디자이너의 주관적인 견해가 적용되어 양산 모델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테스트카를 통해 확인된 램프 디자인 등 대부분의 요소들은 양산차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신형 그랜저는 현행 파워트레인을 유지하는 동시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추가 가능성이 제기도고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될 경우 전기차와 내연기관 자동차 사이의 간극을 매워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대차 그랜저의 가격은 현행 모델을 기준으로 2.5 가솔린 3,798만 원, 하이브리드 4,354만 원부터 시작한다.


Copyright © 오토버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