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놀랍길래” 벤츠가 떨게 만든 디자인의 아우디 A5 스포트백 떴다

아우디가 5도어 스포트백 디자인의 신형 A5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는 A5 모델이 첫 2세대에서 선보였던 클래식한 콘셉트로의 복귀를 의미한다.

A5 모델의 역사를 살펴보면, 2007년 처음 2도어 쿠페로 출시되었고, 이후 컨버터블과 5도어 리프트백 모델이 추가되었다. 2세대 모델에서도 이러한 다양한 차체 스타일이 제공되었다. 작년에 공개된 3세대 A5는 아우디의 새로운 명명 시스템에 따라 내연기관 모델은 홀수 인덱스, 전기차는 짝수 인덱스를 부여받았다.

그러나 최근 아우디가 3번째 차체 스타일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모델은 공식적으로 스포트백(Sportback)이라는 명칭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프레임리스 도어, 경사진 후면 유리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번호판 위치와 배기 시스템 파이프 등에서도 기존 모델과 차이를 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A5는 아우디의 새로운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시장을 겨냥한 모델일 가능성이 높으며, 올해 내 공식 데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5도어 스포트백 디자인의 신형 A5 출시는 아우디가 클래식한 모델의 콘셉트를 되살리고자 하는 의도로 풀이된다. 기존 세단과 왜건 라인업과의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