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너무 좋다", 만두 덕후들이 인정한 인생 냉동 만두 10

끼니로도 좋은 냉동만두 신상

냉동만두 신제품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갈수록 국내 냉동만두 시장 경쟁은 치열해지는 상황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정간편식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성장은 소폭에 그치고 있다. 다만 매출이 급격하게 늘지는 않지만 줄지도 않고 있다는 점에서, 확고한 소비층이 있다는 것으로도 분석할 수 있다. 제조사는 성장 정체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규모 자체가 여타 가정간편식 대비 거대한 냉동만두 신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냉동만두 제품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사조대림 전병 스타일 냉동만두 2종

사조대림은 만두 신제품 ‘통오징어 만두’와 ‘통비프 포테이토 만두’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특색 있는 만두소에 통오징어, 길게 썬 감자 등 원물을 그대로 첨가한 전병 스타일의 만두로,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레시피와 비주얼이 특징이다. 작년 출시한 ‘통새우 왕만두’에 이은 통 시리즈의 확장 제품으로, 원물의 형태를 그대로 살린 컨셉을 반영했다.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으로, 2봉 묶음 구성의 판매가는 12,900원이다.


비비고 육즙가득만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육즙가득만두’를 출시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정통 한식만두를 구현하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이 적용됐다. 신제품에 든 고기는 기존 스테디셀러인 비비고 왕교자 속 고기와 비교해 두 배 정도 커,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또 아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더하기 위해 애호박과 새송이버섯도 들어간 풍부한 구성의 냉동만두다. 1,035g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15,990원이다.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고기왕만두

풀무원은 국물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얇은피꽉찬속 고기왕만두’를 출시했다. ‘얄피만두’ 고유의 얇은 피를 유지하면서 만두소 함량을 높이고, 만두 크기를 키워 국물 요리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기존 냉동 왕만두 제품의 푸짐한 크기와 깊은 풍미를 그대로 가져가면서, 꽉 찬 속과 얇은 피로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개발됐다. 360g 2봉 묶음 패키지의 판매가는 9,980원이다.


호밍스 수제손만두 2종

호밍스는 신제품으로 ‘수제손만두’ 2종을 출시했다. 냉동만두를 고르는 소비자들의 취향이 고급화되고 세분화되는 추세를 반영해, 집에서도 만두 전문점 수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정통 개성 방식의 제품이다. 찐만두는 물론 따뜻한 국물 요리에도 쓸 수 있다. 김치와 고기의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두 종류 모두 당면 대신 국산 돼지고기와 절임배추를 비롯한 다섯 가지 채소, 두부 등으로 채웠다. 275g 2봉 묶음 패키지의 판매가는 9,480원이다.


가뿐한끼 닭가슴살만두 2종

오뚜기의 건강한 일상 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는 ‘닭가슴살만두 오리지널’과 ‘닭가슴살만두 김치’를 출시했다. 닭가슴살만두 2종은 얇은 감자피를 활용해 밀가루 반죽보다 식감이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해 건강한 식단 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전자레인지로 만두를 조리할 수 있도록 트레이로 포장됐으며, 한 입 크기의 사이즈로 구성됐다. 180g 패키지의 공식몰 판매가는 2,680원이다.


굽네몰 닭가슴살 곤약 새우 만두 2종

굽네몰은 ‘닭가슴살 곤약 새우 만두’ 2종을 출시했다. 닭가슴살 곤약 새우 만두는 굽네몰의 베스트셀러인 닭가슴살 만두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의 ‘오리지널’과 깔끔하게 매콤한 ‘청양고추’의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속재료는 국내산 닭가슴살과 곤약에 감칠맛 넘치는 탱글탱글한 새우를 채워, 칼로리와 당은 낮추고 맛과 풍미를 높였다. 2팩 세트의 공식몰 판매가는 8,600원이다.


청정원 오푸드 만두 5종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는 정통 한식의 풍미를 담은 만두 5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만두 5종 신제품은 한국 정통 만두의 맛과 풍미를 살리면서도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만두 5종은 고기야채 포자만두, 고기야채 군만두, 고기부추 물만두, 고기야채 손만두, 김치고기 손만두의 구성이다. 육즙과 풍미가 가득하고 제품마다 고유의 맛과 개성을 지니고 있다. 국내용이 아니라 미주 한인마트용으로 공급되는 제품이다.


고향만두 우리쌀

해태제과는 쌀가루 함량을 기존 대비 두 배 높인 냉동만두 신제품 ‘고향만두 우리쌀’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밀가루와 쌀가루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반죽 탄력을 높였다. 온도와 습도를 정밀하게 조정하는 제조 공정을 적용해, 찢어지지 않는 만두피를 구현했다. 국산 쌀 소비 촉진과 농가 지원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으로, ‘우리쌀 왕만두피’도 별도로 함께 출시했다. 대형마트 기준, 2봉 묶음 구성의 판매가는 7,990원이다.


식사이론 냉동만두 2종

롯데웰푸드는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으로 신제품 냉동만두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시간이 부족한 평일 저녁의 3040 세대를 위해 기획됐다. ‘동파육 청경채 만두’는 육즙을 알갱이 형태로 가두는 육즙 그래뉼 공법을 적용해 동파육의 풍미를 담은 제품이다. ‘백김치 새우 만두’는 질리지 않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국내산 백김치와 5가지 야채를 배합해 만들었다. 2종의 용량은 315g으로 동일하며, 가격은 각 7,980원이다.


캐비아 김도윤 셰프 녹두만두

‘캐비아 김도윤 셰프 녹두만두’는 미쉐린 가이드 원스타 윤서울과 면서울의 오너 셰프인 김도윤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냉동만두다. 만두피에 녹두가루를 더하고 얇게 빚어서 만든 제품으로, 만두속은 고기와 채소가 비슷한 비율로 들었다. 한 입에 먹기 좋은 사이즈로 만들어져 제공되며, 육즙과 채즙의 조화로움으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500g 2봉 묶음 패키지의 판매가는 13,82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