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 184cm, 1978년생으로 건국대 충주캠퍼스 원예학과를 전공했습니다. 학교에서 졸업작품 발표회 준비하던 중 선배의 요청으로 급하게 워킹 훈련을 받고 무대에 섰습니다. 이때 눈여겨본 유명 에이전트의 권유를 받고 본격 패션모델로 데뷔했습니다. 연기자로 데뷔한 후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하여 연기자 수업을 받은 후 TV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정진은 남자의 자격에서 2009년부터 2011년 초까지 출연했는데, 말주변이 없는 편이라 분량을 많지 않았지만, 성실하고 묵묵하게 자신에게 주어진 미션을 완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때의 인연으로 이경규나 김국진, 김태원 등과도 꾸준히 연락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2012년 재능을 살려 사진작가도 하고 있으며, 잘 알려지지 않았다가 걸그룹 TWICE 쯔위와 김소연의 사진을 찍으면서 뒤늦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심지어 쯔위의 사진을 찍은 이정진이 배우 이정진이 아닌 동명이인인 줄 알았던 사람도 많았습니다.

이정진은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원래는 좀 어려운 국가에 가서 그쪽의 사진을 찍어서 개인 전시회를 했는데, JYP엔터인먼트 소속되어 있을 때 연예인들과 같이 컬래버레이션을 해보는 게 어떻겠냐 해서 패션화보 등을 찍었다”며 ”그런데 쯔위랑 수지를 찍은 것만 다 아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래서 계속 다른 걸그룹들의 사진 의뢰가 들어온다. 다 여자 연예인들이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남자 안 찍는다”며 “찍어본 적은 있는데, 사진을 찍을 때는 잠깐이다. 그런데 후반 작업할 때 큰 모니터로 (남자)얼굴을 이틀 보면…”이라며 고개를 내저어 모두를 웃음 짓게 했습니다.

이정진은 “제가 배우다 보니 배우 선생님들의 사진을 걸고 싶다”며 “이순재 선생님과 같은 연기를 오래하셨던 분들을 담고 싶다”며 사진작가로서의 포부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정진은 여자친구 사진도 찍어줬냐는 물음에 “찍어줬다”며 “사진은 사심이 있어야 잘 나온다”며 당시 여자친구를 향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는 이정진, 오지호, 허영지 출연이 예고됐습니다. 만능 재주꾼 오지호 X 이정진 X 허영지와 '돌싱포맨'의 입담 대결은 23일 화요일 밤 9시 방송될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 공개됩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