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최고의 피서지!"... 여름철 김해 가볼만한 곳 BEST5 추천

온라인 커뮤니티

낙동강 서쪽에 위치한 김해는 비옥한 땅과 과거 가야의 흔적을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여행지입니다. 역사적으로 가야 유적지부터 낙동강 레일파크, 가야 테마파크, 롯데워터파크등 즐길거리가 다양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방문하면 좋은 김해 가볼만한 곳 추천드리겠습니다. 또 가야는 고고한 도자기로도 유명해 여러 박물관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관 역시 많으니 남녀노소 누구와 함께해도 만족스런 여행이 될 겁니다.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 경상남도 김해시 생림면 마사로473번길 41
온라인 커뮤니티

폐선 된 철로를 이용해 국내 유일 강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는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입니다. 낙동강 철교 위 생림터널에 이르는 왕복 3km 구간을 달리며 낙동강을 횡단하는 짜릿함을 경험하실 수 느낄 수 있는데요.

낙동강 레일파크 중간 지점 생림터널에서는 동굴을 리모델링한 와인동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김해 와인은 김해 특산물 중 산딸기로 만든 산딸기 와인을 전시 및 시음, 판매화 함께 동굴 안 빛의 터널과 트릭아트 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 레일바이크 중간 지점에 있는 철교 전망대에는 해 질 무렵에 방문한다면 '왕의 노을'이라고 불릴 만큼 황홀한 풍경을 볼 수 있어 추천드리는 김해 가볼만한 곳입니다.

가야 테마파크 - 경상남도 김해시 가야테마길 161 - 매일 9:30 ~ 18:00 ( 매주 월 휴무)
온라인 커뮤니티

김해 가야 테마파크는 옛 가야를 그대로 재현해 테마파크로 다양한 엑티비티, 물놀이, 공연, 체험등을 제공하는 복합문화 공간입니다. 김해 가야 테마파크에서 다양한 미술 기법으로 가야의 흥망성쇠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공연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그 외 지상 15m 상공에서 72개의 챌린지 코스에 도전하는 익사이팅 타워, 김해 평야와 낙동강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고공에서 자전거를 타는 익사이팅 사이클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자기 체험, 카라반 캠핑장도 제공한다고 하니 남녀노소 함께 즐기기 좋은 김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김해분청도자박물관 - 경상남도 김해시 진례면 진례로 275-35 - 매일 9:30 ~ 18:00 ( 매주 월 휴무)
온라인 커뮤니티

무려 철기시대부터 도자문화가 발달한 김해에는 도공과 학자들이 모여 복원과 연구가 활발이 이뤄지고 있는 도시입니다. 이런 김해의 도자기를 만나볼 수 있는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은 신석기시대 토기를 시작으로 조선 분청사기 백자에 이르기까지의 도자기를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세라믹 스튜디오에서는 도자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예약 후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부터 마블링 접시 만들기까지 직접 도자문화를 체험가능하며 구매도 가능하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김해 롯데월드파크 - 경상남도김해시 장유로 555 - 실내 09:00 ~ 19:00 / 실외 09:00 ~ 18:30 - 종일권 대인 7,5000원 / 소인 61,000원
온라인 커뮤니티

경남 최대의 워터파크로 손꼽히는 김해 롯데월드는 무려 축구장 17배의 크기로 국내 최대 규모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워터파크입니다. 특히 김해 롯데월드파크는 이국적인 분위기로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는데요.

김해 롯데월드파크는 실내, 실외 무려 19개 이상의 어트랙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길이 135m, 폭 120m에 달하는 실외 파도풀 '자이언트 웨이브'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워터 코스터', '더블 스윙 슬라이드', '토네이도 슬라이드'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기기 좋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신나는 EDM과 댄스 퍼포먼스등 색다른 이벤트를 더해주며 무더운 한여름의 더위를 날려줄 나이트 파티도 매주 토요일 열릴 예정으로 여름철 김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김해 수로왕릉 -경상남도 김해시 가락로93번길 26
온라인 커뮤니티

김해 가야의 역사를 즐기기 좋은 가야의 거리입니다. 특히 가야의 거리 수로왕릉은 금관가야의 시조이자 김해 김씨의 시조인 수로왕의 무덤으로 원형 봉토 무덤을 중심으로 왕릉공원으로 되어 있는데요.

왕릉 구역 안에는 신위를 모신 숭선전과 숭화문 등의 건물이 있어 가야의 건축미를 느낄 수 있으며 여름철에는 담장 위 화려하게 내려앉아있는 능소화가 신비로움을 더해줍니다.

김해 수로왕외에도 인근 대성동 고분군, 봉황당 유적, 봉황대길, 다양한 전통놀이를 비롯해 다도예절, 한지공예 등 전통문화 프로그램도 진행하는 한옥 체험관에서도 가야의 흔적을 느낄 수있어 함께 방문하면 좋은 김해 가볼만한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