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살 때부터 YG 연습생으로 살았지만 전교 1등까지 했다는 아이돌

YG의 연습생 생활을 하면서도 전교 1등을 했다는 한 스타가 있는데요.

누구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출처: Mnet '스트레이키즈'

방예담이 과거 YG 연습생 생활을 하면서 전교 1등을 했다는 사실이 공개됐는데요.

그는 2013년 ‘K팝 스타 시즌2’에 출연해 초등학생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준우승까지 차지하며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출처: SBS '케이팝스타'

방예담은 2018년에 ‘YG보석함’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방예담은 “언제 데뷔하냐는 말 가장 많이 듣는다. 데뷔하고 싶다. 12살에 입사해 6년간 열심히 연습했다. 시간이 금방 지났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연습뿐만 아니라 학교생활까지 소홀히 하지 않았는데요. 방예담은 “모의고사 성적은 과목마다 다 다른데 전교 1등 과목이 2개 나왔다. 사회랑 과학 성적은 전교 1등 나왔다”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JTBC 'YG 보석함'

방예담은 해당 방송 이후 2020년 남자아이돌 그룹 트레저로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2년간 메인보컬로 활동을 하던 그는 2022년 팀 탈퇴 소식을 전했습니다.

방예담은 탈퇴 이유에 대해 “제가 음악을 시작한 게 5살이고 11살 때 오디션 프로그램 나가서 연습생 생활을 7년간 했다. 제가 꿈꿔 왔던 모습이 있었는데 사실 제가 생각해 왔던 모습과 달랐다. 당연히 100% 만족할 수 없겠지만 그렇더라. 그런 고민들을 하다 보니까 그런 선택을 하게 된 것 같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YG엔터테인먼트

이어 “당시 멤버들이랑은 깊이 있게 많이 대화를 나누지는 못했다. (멤버들 사이에서) 굉장히 다양한 의견들이 있기도 했다. 제 의견에 동의해 준 멤버들도 있기도 해고 좀 안타깝다는 다양한 이야기도 했는데 둘 다 저도 생각했던 부분이긴 했다. 어쨌든 제 선택이기에 소신껏 결정했다. 제 의견에 동의한 멤버도 있었는데 나가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다”라고 털어놨습니다.

출처: 'O-HE' 뮤직비디오 촬영 스틸

한편, 방예담은 두 번째 미니앨범 ‘GOOD VIBES’로 컴백했는데요. 그는 전곡 작사, 작곡, 편곡뿐만 아니라 백그라운드 보컬로도 참여하며 다재다능한 매력을 뽐냈습니다. 방예담은 최근 방콕에서 진행된 팬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기도 했습니다.

음악에 대한 사랑이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