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여행의 필수코스, 삿포로의 공원과 절경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 추천

조회 1,4912024. 7. 22.

-후회없는 삿포로 공원 여행

삿포로 공원 풍경 / 사진=삿포로 관광

삿포로는 일본 북해도에 위치한 훗카이도에 소속된 여행지입니다. 일본의 다른 지역과는 달리 비교적 시원한 날씨덕에 7~9월 BEST 여행지로 손꼽히지요. 삿포로에는 유명한 명소들도 많지만, 도심 속 작은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정원들의 여행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삿포로 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채로운 꽃과 함께 즐거운 삿포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1.오도리 공원

오도리 공원 전경 / 사진=visit삿포로
7 Odorinishi, Chuo-ku, Sapporo 060-0042 Hokkaido
▶TEL : +81 11-251-0438
▶홈페이지 : https://odori-park.jp/

삿포로 중심부에 위치한 길이 약 1.5km, 면적 약 7.8ha의 대규모 공원인 오도리 공원은 삿포로시 중심부에 위치한 넓은 공원인데요. 1871년 화재 예방을 위해 만들어진 도로가 점차 공원화된 모습을 갖추게 된 사실이 있으며, 현재는 삿포로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이자 관광명소로 여행 필수 코스로 자리 잡게 되었죠.

특히 오도리 공원에서는 사계절 내내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열리는데요. 봄에는 라일락, 여름에는 오텀 페스트, 겨울에는 세계적인 훗카이도 눈 축제가 개최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기로 유명합니다. 축제가 열리면 일본 전통의 야시장도 개장하니, 낮과 밤 시간에 한 번씩 들러보세요.

2.나카지마 공원

호헤이칸 / 사진=visit훗카이도
1 Nakajimakoen, Chuo-Ku, Sapporo 064-0931 Hokkaido
▶TEL : +81 11-511-3924

나카지마 공원은 삿포로 주오구에 있는 공원으로 경치를 즐기는 것 외에도 다양한 체험거리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오락시설이 있는 어린이 나라와 일본식 정원, 아름다운 백화원, 천문대 등이 주요 볼거리라 할 수 있죠.

특히 공원 안에는 특별한 호텔 호헤이칸(豊平館)은 연푸른 색조의 멋진 신양식 건물로 유럽 건물 같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나카지마 공원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피톤치드 향을 느끼며 호수 주위를 둘러보기에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반려견과 쉴 새 없이 뛰어놀기도 좋죠.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나카지마 공원에서, 여행 중 쌓인 피로를 풀고 가세요.

3.국영 다키노 스즈란 구릉공원

스즈란 구릉공원 / 사진=공식홈페이지
247 Takino, Minami-Ku, Sapporo 005-0862 Hokkaido
▶TEL : +81 11-592-3333
▶운영시간 : 09:00~16:00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takinopark/

국영 타키노 스즈란 구릉공원은 삿포로 남쪽 외곽에 자리한 훗카이도 유일의 국영공원인데요. 산과 숲 그리고 다양한 종의 꽃들로 가득 채운 넓은 부지의 화려한 공원이죠.

특히 각 정원별로 차곡차곡 심어진 꽃들은 관리가 잘되어 있어 보는 사람의 마음을 흔들어 놓기에 딱 좋은 장소에요. 연인과의 삿포로 여행을 계획하셨다면 시간을 따로 내서라도 방문해 보세요. 천천히 걷기만 해도 힘들었던 여행에 활기를 넣어줄 테니까요.

스즈란 구릉공원에는 꽃구경 말고도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놀이시설과 체험시설, 트레킹 코스도 가득 준비되어 있어요.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도 너무나 좋은 곳이죠. 꽃구경이 심심해질 찰나 놀이시설도 같이 즐기시면 재미가 두 배로 상승한답니다.

4.마에다 삼림공원

마에다 삼림공원 / 사진=삿포로 트레블
591 Teinemaeda, Teine-ku, Sapporo 006-0829 Hokkaido
▶TEL : +81 11-681-3940
▶홈페이지 : https://x.com/maedamaster

마에다 삼림공원은 1982(쇼와 57)년부터 10년의 세월을 걸쳐 만들어진 삿포로 북부에 위치한 종합 공원인데요. 고향의 숲, 참나무의 숲, 들새의 숲과 같은 여러 개의 테마의 숲으로 이루어진 공기가 깨끗한 여행지이죠.

특히 테이나야마를 향해 곧게 뻗는 길이 600m, 폭 15m의 카나르(운하)는 인생샷을 찍기에 너무나 좋은 장소로 활용되고 있어요. 카나르 운하와 함께 양 옆으로 잘 가꿔진 나무들과 수직과 수평으로 나뉜 반듯한 구획의 모습은 마치 작은 유럽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기에도 충분하죠.

각진 잔디밭 위에서 해당화, 라일락, 등나무, 포플러나무와 함께 저 멀리 보이는 데이네산을 바라보며 취하는 휴식은 삿포로 여행의 보상일 겁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