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25평 맞냐고 물어봐요” 정리 전문가만의 비법은…

안녕하세요^^ 정리 수납 전문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저와 자매 그리고 남편이 사는 작은 집을 소개합니다. 저희 집은 네 식구가 사는 25평 작은 집입니다.

항상 저희 집에 누군가가 왔을 때 25평인지 모르겠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그 이유는 필요 가구와 물품만 있어 짐이 거의 없고 공간을 잘 활용하여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인 것 같아요. 작은 평수에도 집을 넓게 쓸 수 있으며 집에서의 공간 공간을 알차게 누릴 수 있다는 희망을 드리고 싶어 제 집을 소개합니다.

저희 집은 전체적으로 톤을 화이트로 맞추고 가구는 원목으로 포인트를 주어 밟으면서 따뜻함과 무게감을 주는 집으로 연출해 보았습니다.

도면

부분 시공은 바닥 - 강화마루, 샷시와 도어 - 시트지, 몰딩, 도배, 드레스룸 행거 제작을 했구요. 주방과 욕실은 전체 시공을 하였습니다.

주방 Before

주방 시공 전 모습이구요,

전체 철거된 모습입니다.

싱크대 하부장 수평작업 중인 모습입니다.

주방 After

집밥을 주로 해 먹는 집이라 요리공간이 넓었으면 해서 아일랜드형으로 길게 설계하여 시공하였어요.

주방 싱크대 위에 밥통을 올리고 싶지 않았기에 길게 설계하면 그 아래 공간을 활용하여 밥통 수납을 할 수 있었기에 이렇게 시공하였습니다.

조명 시공은 하지 않고 조명 교체를 셀프로 했어요. 여기는 조명 있는 주방 공간입니다.

수전은 이사 전부터 하고 싶었던 ㄱ자 수전을 선택했어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라 끌렸던 것 같아요. 만약 목이 긴 둥근 수전을 설치했다면 액자를 가리게 되어 전체 집 컷을 찍었을 때나 집 느낌도 달라졌을 껄 생각하니 생각만 해도 걸림돌 이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 아찔해요^^;;

저희 집처럼 수전이 주방 벽 앞 위치가 아니라면 뒷 공간과 조화가 되는지 확인하고 선택하시길 추천 드려요.

25평 작은 집이라 공간 활용을 위해 접이식 6인 식탁을 선택했어요. 타원형, 반타원형, 사각 이렇게 3가지가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해서 선택하였습니다. 공간 이동에도 활용도가 높으니까요.

이 공간은 보조주방이에요. 25평이라 팬트리 공간이 없었는데 필요성을 느껴 보조 주방에 셀프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완성 모습은 인스타 릴스에서 확인해 보심 되세요^^

두꺼비집은 보이는 액자로 가려서 인테리어 효과까지 주었습니다. 일석이조죠?^^

해가 질 때쯤 주방 조명을 켜면 은은한 느낌에 따뜻한 집이 돼요.

그 시간 이 공간에서 양념 없는 생 야채를 좋아하는 저라 월남쌈을 자주 먹는 답니다^^

거실

딱 필요 가전만 있는 심플한 거실입니다. 다른 가전과 가구도 없지만 현관에서 딱 들어섰을 때 첫 번째로 보이는 구조라 넓게 보이게 공간을 구성하였습니다.

화이트 바닥에 따뜻한 느낌이 들고 집을 넓게 보이게 하는 밝은 색 소파를 선택했어요.

4인 가족이 휴식하기에도 좁지 않아요.

티비는 거치대도 안 나두고 조금의 공간도 더 넓게 보이기 위해 벽걸이 설치를 진행하였으나 저희 집은 벽걸이 시공이 되지 않은 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어쩔 수 없이 거치대를 공간 차지 없는 제품으로 급하게 검색, 주문하여 일주일 정도 기다렸다 티비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침실

왼쪽 창살은 기존 아파트 것으로 그대로 살려두어 원목 침대와 조화를 이루게 하였습니다.

침실에는 침대와 침대 맞은 편 공간에 제 책상만 있습니다. 저희 부부 옷은 침실 옆 공간 붙박이장에 있고요. 침대 밑 서랍장엔 세 가족 속옷과 양말이 수납되어 있습니다. 서랍장은 아예 없습니다.

베란다

나무가 반쯤 보이는 4층 저층 집으로 홈캠핑 공간으로 구성해보았어요. 앞으로는 블라인드도 설치 예정입니다. 베란다 공간이 넓은 25평 구조라 내버려두기 아까워 가지고 있는 캠핑 의자와 테이블을 셋팅해서 고기를 구워 먹거나 주방엔 인덕션이기에 가스불에 팔팔 끓여 먹고 싶은 메뉴가 있을 때 이용하는 공간입니다.

아이방

아이방도 원목 침대와 크림톤으로 따뜻함을 주었어요.

욕실 Before

마지막으로 욕실 공간입니다.

욕실 After

욕실도 4인 가족이 사용할 욕실인데 어두운 색상의 타일로 시공하면 자칫 어둡고 좁아 보일 수 있어 밝은 톤의 베이지톤 타일을 선택하여 수납장도 화이트로 전체적으로 밝게 시공하였습니다. 들어갈 때마다 얼마나 화사한지 몰라요^^;;

마치며

아이가 두 명인 25평의 집이 각 공간의 용도는 살리고 휴식은 휴식 공간에서 불편하지 않도록 하며 집 전체가 좁아 보이지 않는 것에 중점을 두어 시공하고 홈스타일링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저희 집 둘러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