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패션 뉴스 모음.zip

런던에 상륙한 디올 티어스와 블루마린 바이 마크 제이콥스: What’s in fashion? 

오뜨 꾸뛰르(haute couture)와 남성복 쇼는 막을 내렸지만, 패션 뉴스는 계속 쏟아지고 있으며, 우리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해 헤븐 바이 마크 제이콥스(Heaven by Marc Jacobs), 디올(Dior), 영국 패션 협회(British Fashion Council)의 새로운 컬렉션과 꼭 봐야 할 이벤트에 대한 모든 소식을 전합니다. 저희가 없었으면 어쩔 뻔 하셨나요? What’s in fashion,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오뜨 꾸뛰르 AW23에서 공개된 최고의 컬렉션

이번 주 파리(Paris)에서 격년으로 열리는 오뜨 꾸뛰르 쇼가 시작되기 전, 행사에 초청 받아 프랑스 수도로 향하던 사람들은 큰 난관에 부딪혔다. 파리 외곽에서 발생한 북아프리카계 10대 청소년의 사망 사건 이후 폭동과 시위, 수천 명의 체포가 헤드라인을 장식했고, 국가 비상사태로 치닫고 있는 상황에서 오뜨 꾸뛰르 쇼가 진행되어야 하는지, 혹은 진행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다. 셀린느(Celine)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에디 슬리먼(Hedi Slimane)의 첫 번째 오뜨 꾸뛰르 데뷔가 될 예정이었던 쇼를 취소했고, 슬리먼은 인스타그램에 “프랑스와 수도가 비탄에 잠긴 상황에서 파리에서 패션쇼를 여는 것은... 배려심이 부족하고 완전히 잘못된 결정”이라는 글을 남겼다. 하지만 나머지 메종(maison)들은 쇼를 계속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뜨 꾸뛰르 패션 위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OA

런던에 매장을 오픈한 디올 티어스

작년 말 카이로(Cairo)에서 열린 디올 맨즈(Dior Men’s) 2023년 가을-겨울 쇼를 기억하는가? 사막 하늘을 가로지르는 피라미드 조명 아래에서 미래지향적인 레디투웨어 컬렉션이 공개되었고, 그랜드 이집트 박물관(Grand Egyptian Museum)에서 킴 존스(Kim Jones)가 절친한 친구이자 협업 파트너인 데님 티어스(Denim Tears)의 트레메인 에모리(Tremaine Emory)와 선보인 콜라보레이션은 20세기 새로운 삶을 찾아 유럽으로 떠난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의 스타일을 탐구했다. 에모리는 존스와 함께한 i-D 인터뷰에서 “그들이 발견한 유럽은 인종차별이 없는 완벽한 곳이 아니라, 자신이 하는 일과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해 진정으로 인정받는 색다른 곳이었다”고 말했다. “그들이 경험했을 발견의 순간을 공유하고 싶었다.” 마일스 데이비스(Miles Davis)와 제임스 볼드윈(James Baldwin)의 의상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크리스챤 디올(Christian Dior)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이른바 디올 티어스(Dior Tears) 컬렉션은 스트라이프 니트, 스카프, 버킷 햇, 재해석된 워크웨어, 청키한 주얼리, 두꺼운 우븐 레이스 트레이너, 멋진 식물 자수가 새겨진 모자와 바시티 재킷 등 흙빛과 불빛의 톤으로 이루어졌으며 현재 전 세계 4개 팝업 스토어 중 첫 번째로 런던에서 선보이고 있다! 디올 티어스 컬렉션은 소호(Soho)에 위치한 포니카 레코드(Phonica Records)의 지하 공간 속 거대하고 미래적인 풍선과 빈티지 책장을 배경으로 전시되어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다. 정말 귀엽다! 7월 8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은 유럽에서 열리는 유일한 팝업이니 반드시 놓치지 말자.

런던의 반항적인 패션을 기록한 영국 패션 협회의 새로운 전시

디자인 뮤지엄(Design Museum)에서 열리는 새로운 전시회, ‘반항: 패션사 30년(REBEL: 30 Years of Fashion)’은 영국 패션 협회가 영국 최고의 신진 디자이너를 지원하고 런던 패션 위크(London Fashion Week)에서 컬렉션을 선보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뉴젠(NEWGEN)의 3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다. 전시회의 스폰서이자 지금은 고인이 된 디자이너의 이름을 딴 브랜드,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부터 시네드 오드와이어(Sinead O’Dwyer)까지, 300명이 넘는 디자이너의 작품과 100개 이상의 패션 오브제가 사라 모어(Sara Mower)에 위해 큐레이팅되었으며 2023년 9월 15일부터 2024년 2월 11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놓치지 말고 여기에서 티켓을 구매하자. TG

에디터 Osman Ahmed, Tom George
번역 Yongsik Kim


더 많은 패션 뉴스는 i-D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