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고3 수험생 모여라" 입시전략 설명회

경북 청도군이 지역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부모 아카데미'를 오는 24일부터 4회에 걸쳐 개최한다.

올해 학부모아카데미는 대구경북 최고입시전문가인 차상로 송원학원 진학실장과 박재완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나서 각각 '성공적 2025학년도 대입전형별 지원전략'과 '나에게 맞는 수시모집 대비와 면접준비'를 주제로 강의한다. 또 1대1 맞춤형 입시컨설팅도 진행된다.

차 송원학원 진학실장은 "올해 대학입시는 의대 모집 정원과 무전공 선발, 교대인원 감축, 간호학과 모집 정원 발표 등으로 문·이과 학생들에게 모두 적용되는 큰 입시 변화가 발생했다"며 "이러한 몇 가지 큰 이슈를 중심으로 청도지역 학생들의 대입 주요 변화와 특징을 알아두면 자녀들의 대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박 입시전략연구소장은 "최상위 모집단위인 의과대학 모집정원이 증원되는 변화로 상위권대학 공학계열, 반도체와 AI관련학과, 지역거점 국립대 등의 상위 모집단위의 합격선이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한다. 특히 "경북대의 경우 최근 합격성적이 조금씩 하락하는 경우가 있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만 충족할 수 있다면 교과성적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합격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과감하게 도전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한다.

강의 일정은 차상로 송원학원 진학실장은 24일 이서고, 6월14일 모계고이며, 박재완 입시전략연구소장은 6월13일 청도고, 6월27일 금천이다.

박성우기자 parksw@yeongnam.com

#경북

Copyright © 영남일보 since 1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