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데 예뻐" 레이스 스커트 레이어드 연출법
최근 국내에서 레이스 스커트를 바지 위에 레이어드해 입는 패션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 패션은 속이 비치는 레이스 스커트를 데님 위에 걸쳐 입는 게 기본 스타일로 키치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게 특징이다.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은 평범한 옷차림에 레이스 스커트를 매치하면 손쉽게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연예인들도 레이스 스커트를 활용한 패션을 다양하게 선보였는데 오마이걸 미미는 가죽재킷과 스트레이트진에 무릎 길이의 레이스 스커트를 걸쳐 힙한 룩을 연출했다.
슬기는 코듀로이 점퍼와 와이드 팬츠에 꽃무늬 레이스 스커트를 매치해 빈티지한 무드가 느껴지는 스트리트 패션을 선보였다. 또 최근 데뷔한 걸그룹 아일릿의 윤아는 청바지 위에 리본이 달린 레이스 원피스를 입어 몽환적인 걸리쉬룩을 연출하기도 했다.
레이스 스커트를 트렌드에 맞게 멋스럽게 소화하고 싶다면 미디 길이의 꽃무늬 스커트를 고르는 것이 좋다. 워싱이 거의 없는 스트레이트진과 잘 어울리지만 트레이닝팬츠나 나염 무늬가 있는 청바지를 선택하면 남다른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의외로 상의는 가리지 않고 잘 어울리는 편이다. 시크한 룩을 원한다면 가죽재킷이 베스트다. 또는 파스텔톤의 니트 카디건을 입으면 소녀 감성의 여성스러운 룩이 완성된다. 이외에 프린팅이 있는 티셔츠나 시스루 니트, 화이트 셔츠 등을 매치하는 것도 좋은 연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