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우먼 박나래는 14kg 감량 후 유지어터의 삶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6일 4년 만에 공개된 프로필 사진에서 박나래는 다이어트에 성공해 슬림한 모습이 화제가 됐다. 최근 14kg 감량에 성공한 후 박나래의 물오른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 잡는다.
올 초 박나래는 다이어트 근황을 전하며 감량 과정을 공개하기도 했다. 지난 1월 유튜브 채널 ‘매미킴 TV’에 출연한 그는 새해맞이 다이어트를 시작한 이후 설인아와 함께한 주짓수 수련을 하는 현장이 공개됐다.
또 박나래는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 조절은 물론, 하루도 빠짐없이 스쿼트 100개 이상, 턱걸이 10개 등으로 근육량을 늘려나가는 모습을 보여줬다.
박나래가 체중 감량을 위해 꾸준히 한 운동에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주짓수
주짓수는 유도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격투기로, 전신 근육을 사용한다. 주짓수는 근력과 코어근육 강화, 균형감각과 유연성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량이 많아 체력 증진뿐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 주짓수는 한 시간에 약 900~1000kcal를 소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기술을 수련하고 전략을 활용해 상대를 제압하는 과정에서 집중력과 끈기, 문제해결 능력 향상 등 정신적으로도 이점이 있다.

#스쿼트
스쿼트는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다. 스쿼트는 하체의 힘과 코어 근육의 안전성을 높이고 등 근육을 단련시켜준다. 또한 유산소 운동 효과도 있어 칼로리 소모 및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어 균형 감각을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

#턱걸이
스쿼트가 하체에 집중한 운동이라면, 턱걸이는 상체에 집중한 운동이다. 광배근을 포함한 상체 근육을 강화하고, 어깨 가동성 및 관절 건강을 증진 시킨다. 가장 큰 등 근육인 광배근을 비롯한 등 근육 전반을 사용하고, 전완근, 이두박근, 삼두박근, 승모근 등 상체의 거의 모든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다. 상체에 근력이 부족한 사람이라면 고무밴드 등 보조 기구를 사용해 몸을 지탱한 후 서서히 상체 근력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