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서 더 즐거운 콜라보, 이번주 신상 16

이번 주에도 먹고, 입고, 바르고, 만질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브랜드 간의 콜라보는 이제 익숙하지만, 이번 주에는 유독 반가운 만남이 많았다. ‘새로나왔’을 통해 빠르게 살펴 보자.


안나수이 X 헬로키티

50주년을 맞아 올해의 마지막이 오기까지 계속 열일하는 헬로키티. 안나수이와 만나 키치함의 끝을 보여줬다. 파우치, 페이스 파우더, 핸드 크림, 네일 등의 제품을 내놨다. 특히 립스틱은 뚜껑을 열면 양각으로 새겨진 키티가 나와 쓰기가 아까울 정도. 11월 1일 일본과 한국에서 동시 발매됐다.


화르방 피그밍

제주도 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할 차세대 기념품이 등장했다. 감귤 초콜릿의 다음 세대(?)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서 만든 캐릭터 인형이다. 돌하르방을 모티브로 한 ‘화르방’과 흑돼지를 모티브로 한 ‘피그밍’ 두 가지 종류로, 사이즈는 3가지. 가장 작은 사이즈는 키링으로 딱이다. 특히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드림타워 3층의 기프트샵에서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2~3만 원 대.


조니워커 블랙 오징어 게임 에디션

조니워커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에디션을 선보였다. 조니워커의 상징인 스트라이딩 맨이 정장을 벗고 오징어 게임 참가자처럼 초록색 체육복을 입었다. 라벨에는 참가자의 번호가 001부터 456까지 랜덤으로 새겨져 있다. 한정판으로 판매되며 오는 11월 19일부터 12월 8일까지 성수동 GS25 도어 투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고디바 초콜릿 포테이토 칩

고디바가 짭짤한 감자칩에 달콤한 초콜릿을 입혔다. 맛잘알들은 이미 이 맛을 알고 있을 것. 고디바의 단짠 초콜릿 감자칩은 고디바 오프라인 매장, 쿠팡이츠, 카카오 선물하기, 고디바 온라인 홈페이지 등에서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1만 9,500원이다.


애플 M4 아이맥, 맥 미니, 맥북 프로

애플이 이번 주에만 신제품을 세 개나 내놨다. M4 프로세서를 장착한 아이맥, 맥 미니, 맥북 프로다. M4는 최근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최상의 프로세서로 M1과 비교하면 최대 1.7배 빠른 CPU 성능과 2배 빠른 GPU 성능을 자랑한다. 아이맥은 메모리도 16GB로 업그레이드했다. 맥 미니는 사이즈가 더 작아졌고, 맥북 프로는 배터리가 24시간이라는 게 이번 신모델들의 주요 특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무라카미 다카시 X 위블로

위블로와 무라카미 다카시가 화려한 협업 시계를 공개했다. 제품명은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사파이어 레인보우. 페이스 전체에 무라카미 다카시의 시그니처 꽃 디자인을 사용했고, 12개의 꽃잎은 사파이어로 가득 채웠다. 빛을 받았을 때는 더욱 화려하게 반짝반짝 빛난다. 15시간 파워 리저브에 크기는 42mm. 가격은 무려 5억 9,242만원.


성심당 시나몬메아리

성심당의 또 다른 신제품이 등장했다. 계피향이 입 안에 메아리 친다고 해 ‘시나몬메아리’라고 이름 붙었다. 계피 향이 나는 빵 사이사이에 흑설탕과 연유로 단맛을 채웠고 호두, 건포도, 백아몬드 슬라이스가 콕콕 박혀있다. 맨 위에는 버터크림을 올렸다. 하루 30개 한정 판매하는 제품으로, 오전 10시부터 성심당 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4,800원.


카멜커피 X 라인프렌즈

카멜커피와 라인프렌즈가 귀여운 털복숭이 굿즈를 출시했다. 캐릭터 이름은 모카와 플러피보이로 제멋대로 털이 뻗쳐 있는 모습이 매력적이다. 특히 긴코 원숭이 모카는 카멜의 대표 박강현의 어린 시절 애착 인형이었다고. 이밖에도 머그, 드립백, 티셔츠, 볼캡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키링의 가격은 3만 5,000원. 라인프렌즈 스퀘어 신사 팝업, 카카오프렌즈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BHC 뿌링클 라이스, 맛초킹 라이스

마성의 시즈닝, 뿌링클이 밥과 함께 돌아왔다. ‘치밥’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뿌링클 라이스’와 ‘맛초킹 라이스’ 두 가지 버전의 밥 메뉴를 내놨다. 시즈닝만 더한 것이 아니라 닭가슴살, 파프리카, 옥수수 알갱이 등을 더해 씹는 식감과 맛, 영양을 더했다고. 가격은 4,000원.


점자 웹툰

세계 최초로 점자 웹툰이 등장했다. 네이버 웹툰이 이동건 작가의 <유미의 세포들>, 미리암 보나스트레의 <후키>를 점자로 표현한 것. 스마트 촉각 그래픽 점자 패드 ‘닷패드’에 무료로 제공한다. 그림이 그대로 점자로 옮겨져 시각장애인도 촉각을 통해 웹툰을 만지면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맥도날드 그리머스 동전 지갑

맥도날드가 예고했던 그리머스 동전 지갑이 드디어 나왔다. 맥도날드의 캐릭터인 보라색 그리머스의 복실복실한 얼굴 모양 동전 지갑이다. 신용카드, 에어팟까지 넣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다. 지퍼에 달린 노란색 맥도날드 로고가 포인트. 버거 세트를 구매하면 6,500원에 손에 넣을 수 있다. 한정판으로 출시되어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되니, 구매를 원한다면 서둘러야 할 듯.


세븐일레븐 오하요 저지우유푸딩

일본에 가면 꼭 먹어야 한다고 알려진 ‘쟈지 우유 푸딩’이 한국에 들어왔다. 지난 주엔 GS25가 저지 우유로 만든 푸딩을 내놓더니, 이번 주는 세븐일레븐이 오리지널을 데려 왔다. 오리지널 일본 쟈지 우유 푸딩이기 때문에 맛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뉴웨이브 오리진점, 잠실역신광장점, 챌린지스토어점 등 세 군데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나 하루 만에 물량이 소진됐다고. 다행히 11월 중으로 전국 판매 예정이다. 가격은 4,000원.


투썸플레이스 화이트 스초생

투썸플레이스의 인기 디저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이른바 스초생이 화이트 버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부드러운 엔젤 쉬폰 시트에 화이트 초코 생크림을 바르고 생딸기를 올렸다. 초콜릿 볼 대신 아몬드 크런치를 넣었다고. 홀 케이크 가격은 3만 8,000원. 화이트 초콜릿을 좋아한다면 추천.


삐아 초코비 에디션

왠지 초콜릿 향이 날 것만 같은 삐아의 ‘초코비 에디션’이다. 짱구가 즐겨먹는 과자 ‘초코비’를 모티브로 틴트, 섀도우 팔레트, 블러셔 등에 귀여운 일러스트를 그려넣었다. 제품의 컬러들도 초코를 닮은 색으로 뽑아냈다. 짱구 덕후라면 소장 욕구가 차오를 듯.


오메가 X 스와치 미션 투 어스페이즈

스와치와 오메가가 함께한 ‘문스와치’가 꾸준히 새로운 시리즈를 내놓고 있다. 이번엔 ‘미션 투 어스페이즈’ 를 선보였다. 아폴로 8호 미션 당시 우주비행사 윌리엄 앤더스가 촬영한 사진에서 영감을 얻은 시계로, 스와치가 특허를 보유한 ‘어스페이즈’가 문페이즈와 함께 적용됐다. 지구에서 바라본 달의 모습이 바뀌듯 달에서 바라본 지구의 모습도 달라진다는 것에서 착안해 만들었다. 가격은 44만 5,000원.


카시오 DQD-851J-8JF

카시오에서 스테디셀러 손목시계인 A158 시리즈를 그대로 본딴 탁상시계를 공개했다. 전파 수신으로 알아서 정확한 시간을 띄워주고 온도와 습도계도 달려있다. 알람 설정은 물론 알람음도 다섯 가지나 있다. 풀 오토 캘린더, LED 백라이트 등은 기본. 탁상시계에 진심인 일본 브랜드답다. 일본에서만 판매하며 가격은 4,378엔.

세상은 넓고 신제품은 많다. 디에디트가 고르고 고른 신제품 소식을 매주 받아보고 싶다면? 지금 <까탈로그>를 구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