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홍명보 감독 신뢰 잃었다" 소문에 직격…"선수단 분위기 좋아, 외부서도 알아주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명보호 임시 주장 김민재(27·바이에른 뮌헨)가 각종 유튜브를 중심으로 쏟아지는 추측에 선을 그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10일(이하 한국시간) 요르단 암만에 위치한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요르단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차전 원정 경기에서 이재성, 오현규의 연속 득점에 힘입어 2-0 신승을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배웅기 기자= "선수단 분위기는 매우 좋다. 외부에서도 이런 분위기를 잘 알았으면 좋겠다"
홍명보호 임시 주장 김민재(27·바이에른 뮌헨)가 각종 유튜브를 중심으로 쏟아지는 추측에 선을 그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10일(이하 한국시간) 요르단 암만에 위치한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요르단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차전 원정 경기에서 이재성, 오현규의 연속 득점에 힘입어 2-0 신승을 거뒀다.
이로써 대표팀은 2승 1무 승점 7점을 쌓으며 조 선두에 올랐고, 오는 15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1위 자리를 놓고 이라크와 한 판 승부를 벌인다.
이날 주장 완장을 차고 경기를 소화한 김민재는 수비진을 안정적으로 이끌며 대표팀의 무실점 승리를 견인했다.
김민재는 경기 후 '뉴스1'을 통해 "어려운 원정 경기였음에도 승리를 가져와 만족스럽다. 무실점은 수비수가 경기장에 들어설 때 먼저 생각하는 요소다. 승리와 무실점을 모두 다 이뤄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황희찬, 엄지성의 부상 상태를 묻는 질문에는 "아쉽지만 요르단 선수들이 거칠게 하려 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태클 도중 불행하게 부상이 나온 것"이라고 전했다.
홍명보 감독 부임 이래 가장 완벽에 가까운 경기였다. 그러나 홍 감독 선임을 둘러싼 논란은 여전히 끊이지 않고 있다. 홍 감독을 비롯한 대한축구협회(KFA) 인사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현안질의에 참석하는 등 어수선한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다.
여론이 여론인지라 경기 결과가 한 번만 좋지 않아도 팀이 크게 흔들릴 수 있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홍 감독이 선수들의 신뢰를 잃었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다. 반면 김민재는 이러한 낭설을 일축하고 나섰다.
김민재는 "선수단 분위기가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분위기는 매우 좋다. 외부에서도 잘 알았으면 좋겠다"며 단호한 모습을 보였다.
홍 감독을 향한 선수들의 신뢰 표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9월 A매치 당시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은 "야유가 안타깝고 아쉬운 게 사실이다. 선수들은 홍 감독님을 100% 신뢰한다"고 말했고,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은 오만 원정 승리(3-1) 후 "홍 감독님의 전술이 잘 맞아떨어졌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운 바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뉴스1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피셜] 우승팀 KIA도 방출 칼바람...'퓨처스 3관왕 출신' 1라운더 좌완 김유신 재계약 불가 통보+
- '미성년자 성범죄 혐의' 前 롯데 서준원, 항소심서도 징역 3년-집행유예 5년 ''형이 가볍다고 보이
- '신태용 분노 폭발'...들끓는 인니 여론 ''AFC 회장이 바레인 국적이기에 편파 판정 나왔어''
- ''中 역대 최악의 치욕'' 중국, '전대미문' 월드컵 예선 4연패...3차 예선 2득점 12실점→'승점 0점
- '굿바이 강인' 출전 시간 급감→1년 만에 PSG, 떠난다...佛 FW, '겨울 이적 시장서 파리 벗어나길 원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