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 책부터! ‘인디게임 명작선’

흔히 인디게임은 ‘대형 기획사나 게임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소규모 인원이 저예산으로 개발한 파격적인 게임’이라고들 합니다. 인디게임이라고 하면 소규모로 만들었기 때문에 퀄리티나 재미도 많이 떨어지는 ‘연습용’ 제작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분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정말 많은 수의 인디게임이 존재하고, 세계적인 히트를 치고 큰 상을 받기도 합니다. 퀄리티도 대규모 개발 게임에 비해 뒤쳐지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플랫폼도 PC, 모바일, 콘솔 가리지 않고 발매하기도 하죠.

이렇게 폭발적으로 많아진 인디게임, 이제는 어떤 게임이 있고 플레이하고 싶은지 찾기 어려워지기까지 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인디게임 중에서 이것만큼은 꼭 플레이했으면 좋겠다!’는 타이틀을 모아 설명한 책이 바로 이 ‘인디게임 명작선’(삼호미디어)입니다.

일본의 유명 게임 매체인 IGN JAPAN과 게임 시나리오 라이터 등 게임 업계 인물들이 모여 제작한 이 책에는 다양한 인디게임을 장르별로 소개하고, 인디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풀어져 있습니다. 인디게임을 잘 모르는 사람은 물론 잘 아는 사람도 인디게임에 대한 새로운 면을 발견할 수 있는 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리뷰나 설명 이외에도, 이 게임이 끼친 영향이라던가 인디게임에 대한 다양한 소회와 현상을 짤막하게 다루기도 합니다. 마치 게임 잡지나 카탈로그를 보는 듯한 재미가 있죠.

다양한 게임이 장르별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 장르를 좋아한다면 마음에 드는 새 게임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책에 등장하는 모든 게임은 다 현재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니까요.

입문자들을 위한 간단한 읽을거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책 마지막에는 인덱스에 모든 게임 리스트가 실려 있습니다. 한국어 정식 제목이 있는 게임은 한글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