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가 완전히 새로운 A5 라인업을 공개했다. 기존 B9 A4를 대체하는 신형 A5는 5 도어 세단과 아방트(스테이션왜건) 두 가지 바디 스타일로 출시된다.

새로운 A5 패밀리는 MLB Evo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휠베이스가 2,900mm로 늘어나 실내공간이 한층 넓어졌다. 디자인도 공격적으로 변신해 이전 A4에 비해 한층 역동적인 모습을 갖췄다.

실내에는 총 26.4인치 규모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첨단 기술 감성을 자랑한다. 운전석 디스플레이가 11.9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14.5인치 사이즈다.
파워트레인 라인업은 2.0L 가솔린 4 기통 터보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업데이트 터보디젤이 제공된다. 가솔린 엔진은 유럽에서 150ps와 204ps 두 가지 다른 출력으로 선보인다.

한편 S5 모델에는 367마력을 내는 3.0L V6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됐다. 스티어링 퀄리티와 서스펜션 튜닝도 이뤄져 주행 감각이 향상됐다고 아우디는 전했다.

한편, 신형 A5 라인업에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이 추가될지는 미지수다. 하지만 이에 대한 렌더링 작업이 이미 활발히 이뤄지고 있어 향후 2 도어 모델 출시 여부에 관심이 주목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