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년간의 유학 생활 후 군 복무를 마친 뒤 드라마 '아이리스2'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드라마 호텔킹, 미스터 백, 크리미널 마인드, 부잣집 아들, 간택 - 여인들의 전쟁, 시지프스: the myth, 미씽: 그들이 있었다2, 영화 국제시장, 오늘의 연애, 인천상륙작전 등에 출연했습니다.

배우 고윤은 디즈니+(플러스) '카지노', ‘화인가 스캔들' tvN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 등 화제성 높은 작품에 연이어 출연, 장르를 불문하고 강단 있는 연기와 캐릭터 소화력으로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배우 고윤은 김무성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대표의 아들로 알려졌는데요. '아이리스 2'로 데뷔 후 아버지의 후광을 부담스러워해 본명 대신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당시 김무성의 아들임이 알려지자 고윤 측은 "'엄친아'라는 타이틀보다 연기를 바탕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고윤은 아버지에게 불효자로 전락한 사연을 밝혔습니다. 미국에서 유학하던 중 그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부모님 몰래 귀국한 데 이어 반지하에서 홀로 생활했다고 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한편, 고윤은 2024년 방영된 KBS2 토일드라마 '미녀와 순정남'에서는 공진단 역을 맡아 미워할 수 없는 빌런 캐릭터를 절묘하게 소화해 내며 대중의 호평을 끌어냈습니다.

또한 2025년 5월 고현정, 김강우 등 실력파 배우들이 소속된 엔에스이엔엠 소속사와 전속계약 체결소식을 전했습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