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을을 보여주는 곳" 가장 유명한 전국 단풍 명소 5곳
여름을 지나 형형색색의 화려한 채색으로 뒤덮이는 가을은 그림 같은 풍경 속에서 낭만적인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매혹적인 색감을 간직한 가을에는 꼭 가야 할 명소를 소개합니다.
인천대공원
인천대공원은 푸른빛 호수와 산책길에 붉은빛, 주홍빛, 노란빛으로 피어난 단풍을 만나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각양각색의 식물이 있는 수목원과 깨끗한 호수, 조각원, 맑은 공기가 뿜어져 나오는 산림욕장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휴식을 취하는 도심 속 쉼터입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걷기 좋은 명소로 가을이 되면 주홍빛, 노란빛으로 화사하게 물들여지며 바닥에 알록달록한 나뭇잎이 가득해 온 세상이 주홍빛으로 빛나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합니다.
산책길 외 드라이브 코스도 있어 편안하게 차에 탑승하며 가을 메타세쿼이아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호수
과천 서울대공원은 사람과 자연, 동물이 어우러진 국내에서 손꼽히는 공원입니다.
세계 다양한 기후대 식물들이 자리한 식물원과 화려한 장미가 피어나는 장미원과 각종 꽃이 피는 테마가든, 힐링하기 좋은 치유의 숲 등 자연 친화적 명소입니다.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낭만적인 도보 여행을 할 수 있는 메타세콰이어길이 펼쳐지는 명소입니다. 알록달록한 잎으로 하늘을 가리고 긴 단풍 터널을 만들어내 힐링 여행으로 제격입니다.
생태계 보전 및 산림 환경을 연구하는 자원 연구소이고 붉가시나무와 후박나무 등 770여 종의 난대성 식물이 있는 수목원과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음이온 가득한 치유의 숲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모래재
모래재는 울창한 메타세쿼이아길을 차로 달리며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진안 지역과 전주 지역을 잇는 주요 도로이고, 모사골에 있다고 해 모사를 모새(모래)로 발음하면서 ‘모래재’라 명명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