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여행으로-컬' 한국 소도시로 봄 여행 떠나요..여행 경비 '전액'지원

조회 3,7292025. 3. 7. 수정

-3.4~3.13까지 접수기간 3.18(화) 15시 당첨자 발표, 선착순X
-3.28/3.29/4.4/4.5 여행일자
-참가비 1인 2만 5천원(참가비 외 여행 경비 전액 지원)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봄을 맞아 국내 관광 활성화와 소도시 여행 장려를 위한 '여행으로-컬'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여행가는 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국내 소도시를 탐방할 기회를 제공하며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파격적인 여행 패키지 제공
'여행으로-컬' 캠페인의 가장 큰 특징은 1인당 25,000원이라는 파격적인 참가비로 당일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참가자들은 교통, 중식 및 석식, 현지 체험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풀 패키지'를 즐길 수 있다. 특히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운영 일정 및 참가 방법
캠페인은 2025년 3월 28일(금), 29일(토), 4월 4일(금), 5일(토) 총 4회차로 운영된다. 코스는 다음과 같다.

▲우리술로-컬 양조장투어 ▲설렘으로-컬 봄꽃투어 ▲체험으로-컬 명사투어 ▲봄제철로-컬 미식투어 ▲느낌대로-컬 치유투어 총 5가지 테마를 가진 코스로, 여행자 보험이 포함되어 안심하고 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전국 10개 지역(서울,수원,춘천,원주,대구,부산,광주,전주,대전,천안)에서 출발하며, 참가를 원하는 국민은 누구나 '여행가는 달'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3월 13일까지이며, 1인 1회 응모 가능하고 본인을 포함하여 최대 4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정 방식 및 발표
참가자 선정은 공정성을 위해 추첨제로 진행되며,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18일에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국내 소도시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행으로-컬' 캠페인은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국내 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상대적으로 관광객이 적은 소도시를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지역 균형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2025 여행 가는 달 포스터 / 사진=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관공사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