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2개월 구속기간 연장…29일 항소심 첫 공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7)이 구속 상태에서 항소심 재판을 받는다.
서울고등법원 제5형사부가 지난 17일 유아인의 구속 기간 2개월 갱신을 결정했다.
유아인은 지난 달 3일,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으나 유아인과 검찰은 1심에서 쌍방 항소했다.
유아인은 구속 상태에서 항소심 재판을 받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고등법원 제5형사부가 지난 17일 유아인의 구속 기간 2개월 갱신을 결정했다. 유아인은 지난 달 3일,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으나 유아인과 검찰은 1심에서 쌍방 항소했다.
형사소송법상, 법원이 재판을 위해 피고인을 구속할 수 있는 기간은 두 달이지만, 재판부 판단에 따라, 심급마다 2회에 걸쳐 2개월씩 구속기한을 연장할 수 있다. 유아인은 구속 상태에서 항소심 재판을 받게 됐다. 유아인에 대한 항소심 첫 공판은 29일로 예정되어 있다.
유아인은 지난 2020년 9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프로포폴, 미다졸람, 케타민, 레미마졸람 등 4종의 의료용 마약류를 181회 투약하고 2021년 5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타인 명의로 44차례에 걸쳐 수면제 1100여정을 불법 처방받아 매수한 혐의도 받는다. 이외에도 공범인 지인 최모씨 등 4명과 함께 미국에서 대마를 흡연하고 이를 목격한 유튜버 김모씨에게 흡연을 교사한 혐의도 있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포토]장항준, 진지한 본업모드 - 스타투데이
- [포토]이명세 감독, 더 킬러스 기획 - 스타투데이
- [포토]심은경, 더 킬러스 좋은예감 - 스타투데이
- [포토]심은경, 살인미소 - 스타투데이
- [포토]김종찬, 더 킬러스 어때요? - 스타투데이
- [포토]노덕, 더 킬러스 메가폰 - 스타투데이
- [포토]심은경, 눈빛으로 올킬 - 스타투데이
- [포토]베일 벗은 더 킬러스 - 스타투데이
- ‘건강 이상’ 이순재, 결국 연극 전 회차 공연 취소 “3개월 휴식 필요 소견” [공식] - 스타투데
- ‘싱크로유’ 김기태 강형호, ‘질풍가도’ 3일 만에 100만 뷰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