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달라졌나 했더니 “엉덩이가 확 바뀌었다”…새로워진 GV80에 ‘깜짝’
제네시스 2025년형 GV80 출시
쿠페 모델 기존보다 65만 원 인하
하이드로 G부싱 통해 승차감 개선
제네시스가 대표 SUV 모델 GV80과 GV80 쿠페 2025년형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키울 전망이다.
하이드로 G부싱 적용해, 승차감 크게 개선
이번 모델은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여러 혁신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급스러운 주행 경험을 강화했다.
2025년형 GV80은 기존 모델보다 15만 원 인상된 6,945만 원, GV80 쿠페는 기존보다 65만 원 낮아진 8,190만 원으로 책정되었으며, 고급 사양인 블랙 모델의 경우 각각 9,860만 원과 1억 450만 원에 판매된다.
가장 큰 변화는 승차감의 개선이다. 제네시스는 이번 모델에 전륜 하이드로 G부싱을 새롭게 적용해 거친 도로에서도 충격이 잘 흡수되어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 더 편안한 주행을 체감할 수 있다.
하이드로 G 부싱은 일반 고무 부싱과 달리 내부에 유체가 봉입되어 있어 진동을 효과적으로 줄이며 전반적인 승차감이 크게 개선하는 부품이다.
이미 2023년형 모델에서 후륜에 해당 기술을 처음 적용한 데 이어, 이번에는 전륜까지 확대 적용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SUV를 찾는 고객층이 요구하는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실현해, 장시간 엉덩이를 붙이고 앉아도 좌석 피로를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실내 디자인 더 고급스럽게 변해
또한, 실내의 고급스러움도 한층 강조되었다. 이번 GV80과 GV80 쿠페는 B필러 하단부 트림에 가죽 내장재를 적용하여 실내 디테일을 더욱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키 2.0 기능이 뒷좌석까지 지원되어 사용자가 차량 잠금을 더욱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주차 거리 경고, 차선 이탈 경보, 후측방 충돌 경고 등 제네시스 특유의 고급스러운 경고음도 새롭게 추가되어, 운전자가 더욱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외에도 차량용 소화기와 테일게이트 비상램프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장치가 추가되어 예상치 못한 긴급 상황에서도 빠르게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025년형 GV80과 GV80 쿠페는 이와 같은 세심한 사양 개선을 통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층 더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