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신없던 올해 연말이 다가오고 이제 새로운 한 해인 2024년에 대한 기대가 가득차있는데요. 2023년 코로나 규제가 차차 풀리며 많은 분들이 해외 여행을 떠나기 시작하셨습니다.
이에 2024년에는 더 많은 분들이 해외 여행을 떠나실 것같은데요. 다가오는 연초 평균적으로 영하의 기온을 맴도는 우리나라의 1월 날씨가 아닌, 가벼운 옷차림으로 자유롭게 거리를 돌아다닐 수 있는 해외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1월 가기 좋은 해외여행지 5곳을 소개해드려합니다. 뻔한 관광지가 아닌 색다른 여행지들을 소개해드릴테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팜 스프링스
- 1월 평균 최고 기온 22°C

미국 캘리포니아 중 강렬한 캘리포니아의 햇살을 느끼고 싶다면 팜 스프링스은 가장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팜 스프링스는 LA에서 2시간 거리의 야자수로 둘러싸인 휴양 도시로 쇼핑부터 관광, 휴식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팜 스프링스에 왔다면 꼭 방문해야하는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은 독특한 풍경의 사막 공원으로 특히 밤에 밤하늘을 매운 별들을 바라본다며 감동에 눈이 날 정도라고 합니다.

또 세계에서 가장 길고 가장 높이 올라간다는 팜 스프링스 에어리얼 트램웨이케이블카는 빠르게 360° 회전하며 올라가 도시와 협곡의 풍경을 스릴 넘치게 볼 수 있습니다.
팜 스프링스 관광을 끝냈다면 데저트 힐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프라다, 룰루레몬등 한국인에게도 인기 많은 브랜드의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 쇼핑까지 완벽하게 즐기고 올 수 있는 1월 해외 여행지입니다.
프렌치 폴리네시아 보라보라
- 1월 평균 최고 기온 28°C

남태평양의 중심에 위치한 프렌치 폴리네시아도 프랑스 해외 영토 중 하나입니다. '폴리네시아'는 고대 그리스어로 '많은 섬'을 뜻하는데요.
그 이름에 걸맞게 프렌치 폴리네시아는 118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중 사람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섬은 바로 신혼여행지와 휴양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타히티 섬과 보라보라 섬입니다.
보라보라 섬은 타히티에서 항공편으로 50분 거리에 있는 아담한 섬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라군으로 둘러싸여 있는데요. 산호로 둘러싸인 보라보라 섬과 주위의 산호섬에는 크고 작은 해변과 백사장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해변은 2013년 미국 방송 CNN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의 하나인 마티라(Matira) 해변이 있습니다.
그냥 아름다운 바다를 멍하니 바라만 봐도 좋지만 보라보라 섬에서는 아쿠아리움 겸 해양동물원인 라구나리움에서 안전하게 바다 거북, 가오리와 상어를 관찰할 수 있고 제트스키, 패들보드, 전통 돛단배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롬복
- 1월 평균 최고 기온 29°C

인도네시아섬 롬복은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진 발리 옆 섬으로 비행기로 25분이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로 발리와 같은 환상적인 자연경관과 엑티비티를 선사하지만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않은 숨은 휴양지입니다.
그렇기에 아직 동양인보다는 유럽인들이 휴양을 하러 이 곳을 많이 찾는데요. 특히 발리에 비해 덜 발전되어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세계에서 2번째로 높은 활화산 린자니 화산과 국립공원은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롬복은 발리와 달리 유명 관광지가 아니기에 물가가 비싸지않아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 오키나와
- 1월 평균 최고 기온 19°C

오키나와는 1월 중순이면 벚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따뜻해 겨울 여행으로 제격인 여행지인데요. 1월 오키나와는 평균 기온이 19도로 덥지도 않고 딱 좋은 날씨입니다.
또 이 시기에는 파도가 있는 편이라 스노클링보다는 스쿠버다이빙같은 엑티비티를 추천드립니다. 오키나와는 일본 본토와는 다른 이곳만의 문화가 있어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데요.
오키나와 문화가 궁금하다면 류큐 마을, 나카구스쿠 성터, 슈리성, 후쿠슈엔 등의 유적지를 둘러보기도 좋고 만좌모, 츄라우미 수족관, 나고 파인애플 파크 등의 다양한 구경거리를 구경하기도 좋습니다. 또 밤에는 아메리칸 빌리지에서 반짝반짝한 야경을 즐겨보는 것도 낭만적일 것 같습니다.
미국 하와이 마우이섬
- 1월 평균 최고 기온 21°C

미국의 50번째 주인 하와이에는 아름다운 해변 외에도 여행자들을 사로잡을 만한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요. 화산지에서 숨겨진 폭포와 장대한 탐험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하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와이의 6개 주요 섬(카우아이, 오아후, 몰로카이, 라나이, 마우이, 하와이)마다 특별한 개성이 있어서 각 섬 별로 골라 관광을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1월달 하와이의 온도는 21도로 그 어느때보다 여행가기 좋은 날씨라 1월 해외 여행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