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다 모이는 거야?" 완전체로 컴백 소식을 전한 2세대 걸그룹

사진=카라 X(구 트위터)

2세대 걸그룹의 전설, 카라(KARA)가 내달 새로운 신곡과 함께 컴백합니다.

소속사 알비더블유(RBW)는 18일 공식 발표를 통해 카라의 컴백 소식을 알리며, 이들이 '한류퀸'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컴백은 2022년 11월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 'MOVE AGAIN' 이후 약 1년 8개월 만입니다.

사진=카라 X(구 트위터)

카라는 지난 'MOVE AGAIN' 앨범을 통해 팀의 건재함을 입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타이틀곡 'WHEN I MOVE'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최정상을 차지했으며, KBS2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카라가 2000년대, 2010년대, 2020년대에 걸쳐 음악방송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첫 2세대 걸그룹이라는 기록을 세운 것입니다.

사진=카라 X(구 트위터)

해외에서도 카라의 인기는 여전했습니다. 'WHEN I MOVE'는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22년 최고의 K팝 노래' 중 하나로 꼽혔고, 일본 TV아사히의 대표 음악 프로그램 'MUSIC STATION' 연말 특집에 출연해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습니다.

사진=카라 X(구 트위터)

이번 컴백으로 카라는 데뷔 17주년을 맞아 다시 한번 팬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RBW는 "카라가 다음 달 신곡을 발표하고, '한류퀸'의 명성을 이어갈 전망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컴백은 K-POP 역사에 또 하나의 굵직한 역사를 남길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진=카라 X(구 트위터)

한편, 카라는 7월 국내에서 신곡을 발매한 후, 8월에는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완전체 콘서트 'KARASIA'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콘서트를 통해 카라는 국내외 팬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할 기회를 가질 것입니다.

카라의 컴백 소식은 벌써부터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이들이 선보일 새로운 음악과 무대가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킬지 주목됩니다. '한류퀸' 카라의 귀환이 K-POP 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