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연예계 역대 아역 출신 여배우중 가장 최고로 예쁘다는 이분
(Feel터뷰!) 디즈니+ '조명가게'의 신은수 배우를 만나다 - 1부
2016년 영화 '가려진 시간'에서 3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강동원의 상대역인 오수린 역할을 맡아 연예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던 천재 아역 신은수.
이 작품으로 놀라운 연기를 선보인데 이어 이를 기반으로 매년 여러 작품에 지속 캐스팅 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녀가 이번 디즈니+ '조명가게'의 주요 캐릭터 주현주로 출연해 드라마의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
무엇보다 이번 제작보고회에서 '가려진 시간'때에서의 모습과 달리 훌쩍 자란 모습을 보여줬는데, 현재 그녀는 22살로 이제는 어엿한 성인 배우가 되었다. 이제는 한국 연예계의 대세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그녀를 직접 만나 '조명가게' 출연 소감과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현주 역할은 어떻게 제안 받았나?
일단 김희원 감독님과는 평소 아주 가까운 사이였다. 14살 때 감독님과 영화 '가려진 시간'에서 뵌 적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조명가게' 출연 제안을 받을 수 있었다. 감독님께서 조명가게 사장인 정원영(주지훈)과 현주의 관계를 설명하는 대목에서 현실의 나와 너의 관계라고 설명해 주셨는데, 그 설명을 듣고 바로 현주가 어떤 캐릭터인지 이해할 수 있었다.
-엄마와의 서사가 자세히 그려지지 않은게 아쉽지 않았나?
'조명가게'에서 시청자분들이 마음에 들 수 있는 선에서 잘 했다고 생각한다. 이정은 선배님의 눈빛 연기만 봐도 우리 두 사람의 모녀 관계를 잘 설명했다고 생각하며, 나는 만족했다. 개인적으로 나도 엄마와 각별한 관계이다 보니 저절로 몰입이 잘 되었다. 그래서 현주가 후반부에 엄마와 울며 다투는 모습이 꽤 공감이 갔다.
-그동안 도도하고 털털한 성격의 학생을 자주 연기하셨느데, 이번에는 장난기 많고 수다스럽고 부끄럼 많은 일상의 여고생 모습을 잘 표현해서 흥미로웠다. 이전 학생 캐릭터들과 비교해 보면 현주는 학생으로서 어떤 캐릭터라 생각하며 표현하려고 했나?
(웃음) 맞다. 말씀하신 것처럼 그동안 내가 연기한 고등학생 캐릭터들은 보통 부모님께 짜증을 많이 내는 캐릭터들이 많았다. 그래서인지 드라마 초반부 엄마가 나에게 밝게 다가오는 모습이 너무 새로웠고 신선했다. 그래서 평소 내가 보여주지 못한 사이좋은 부모와 자녀 관계를 잘 보여줘서 좋았다.
-현역 배우인 감독님과 함께해서 특별한 부분이 있었다면?
일단 내 마음이 편했다. 감독님과 원래 친분이 있다 보니 긴장이 덜했다. 그리고 연기를 하시는 배우이시다 보니 세밀하게 캐치해서 알려주신 지점이 좋았다. 하 하나 알려주기보다는 내가 깨달을 수 있는 말을 해주셔서 쉽게 배울 수 있는 게 많았다.
-조명가게에 가장 무서운 장면을 연기하셨다. 김선화 배우가 연기한 박혜원이 시종일관 커지는 장면을 찍을때는 철저하게 상상에 맞게 촬영했을 것 같다. 촬영 당시 비하인드와 완성된 비주얼을 봤을때 느낌은?
당연히 커지는 장면은 CG로 구현한 것이다. 그런데 실제 촬영 과정이 흥미로웠는데, 계단 같은 것을 만들어서 내가 올라가게 만들어서 팔이 서서히 올라가는 과정을 구현했다. 그래서 실제 촬영 때는 공포스러웠다 여기에 선배님이 작품 속 모습처럼 정말 절뚝거리며 나를 따라오는 장면을 연기하셨는데, 절뚝이면서 긴 머리의 여성이 걸어오니 진짜 무서웠다. 완성된 장면을 보니 정말 무서웠고 소리 지르면서 봤다. 대본에서도 현주의 우산이 서서히 올라간다고 되어 있었는데, 그 무서운 상황에도 끝까지 우산을 씌워주는 현주의 모습을 통해 현주의 착함을 표현하고자 했다.(웃음) 원영 아저씨가 모른척하라는 말을 생각했기에 계속 씌어준 것이라고 봤다. 이게 현주에게는 아무렇지 않은 행동이었을 것이라고 봤다.
-고등학생을 계속 연기중이셔서 대학생인것을 잊고 있었다. 아직도 10대 이신줄 알았다. 대학생이 된 이후 10대인 내 모습을 볼때 마다 감회가 남다르실듯 하다.
나는 일단 교복 입는 연기에 대해서는 굉장히 즐겁게 생각하고 있다. 이왕 한거 내가 이 세상 교복을 다 입고 싶다고 생각한다.(웃음) 교복 연기는 계속할 예정인데, 교복은 언젠가 입지 못할때가 있을 것이다. 그 기간이 길 수도 있다. 학생이라고 해서 다 같은 학생이 아니기에 다른 성향, 장르에 있는 캐릭터들을 연기하다가 때가 되면 다른 연기도 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교복을 열심히 즐겁게 입을 생각이다.(웃음)
2부에서 계속…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더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