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허니블랙티, 아직도 이 정도 인기?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 한 해 고객으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음료는 무엇일까.
스타벅스에 따르면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는 2009년 판매량 집계를 시작한 이후 15년간 변함없는 부동의 1위, 2위에 등극했다.
올해 5월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넘어선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와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스타벅스 돌체 라떼', '콜드 브루'도 차례대로 4~7위를 차지했다.
또 올해는 티 음료 3종이 톱 10에 이름을 올리며 깔끔한 맛의 티 음료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 3년간의 음료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판매량 상위 10개 음료에 티 음료가 2022년 1종에서 올해 3종으로 늘어났다.
특히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가 티 음료로는 이례적으로 출시 1년 만에 TOP 10에 올랐다.
지난해 판매 시작 보름 만에 100만잔 이상 판매되며 화제를 모았던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는 올해 음료 순위 8위를 차지하며 인기 음료 반열에 올랐다.
이와 함께 지난 10월 티 음료로는 처음으로 누적 판매 1억잔을 넘어선 '자몽 허니 블랙 티'(3위)와 지난해 새롭게 인기 음료 톱 10에 등극한 '유자 민트 티'(9위)도 올해 인기 음료 명단에 또다시 이름을 올렸다.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테디셀러 딸기 음료인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10위)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기 음료 중 하나로 꼽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