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좋은 오일 클렌저

메이크업은 싹 녹이고, 영양은 더하는 만능 클렌징 오일이 등장했다.

선선한 공기가 코끝을 스치는 가을.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유분 분비량이 현저히 줄어들고, 피부 속 수분이 빠르게 증발한다. 이렇게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졌을 때는 스킨케어 루틴에 대대적인 변화가 필요하다. 가장 먼저 클렌저부터 바꿔 스킨케어의 첫 단추부터 바로 채울 것.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로 고민한다면, 수분은 지키고 노폐물은 말끔하게 녹이는 클렌징 오일이 제격이다. “클렌징 젤, 폼, 워터까지 다양한 타입의 클렌징 제품이 있지만, 오일만큼 노폐물을 확실히 녹이는 제품은 드물어요. 오일 자체에 다량의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약해진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죠.” 닥터올가 상품기획팀 김민영 팀장이 설명한다.

이렇게 장점이 많은 클렌징 오일이지만, 워터의 인기에 밀려 한동안 주목받지 못했다. 최근엔 한층 업그레이드된 클렌징 오일이 연이어출시되는 추세. 아보카도, 포도씨, 호호바 등 천연 오일 성분이 진한 메이크업부터 모공 속 피지까지 말끔하게 녹이는 건 기본, 나이아신아마이드, 어성초, 병풀 추출물 등 스킨케어 성분을 추가해 클렌징과 동시에 피부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다. 각질 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한 제품도 있다. 올가을엔 딥클렌징은 기본, 스킨케어까지 한 번에 관리하는 멀티 클렌징 오일의 매력에 푹 빠져보길.

LAB #1 세정 효과
방법 손등에 메이크업 제품을 바르고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메이크업을 닦아낸 뒤 피부에 남은 잔여물을 확인한다.  

LAB #2 모공 케어 효과
방법 제품을 사용하기 전과 후 확대경을 사용해 모공의 상태를 확인한다.  

LAB #3 보습 효과
방법 제품을 사용하기 전과 후 수분 측정기로 피부 수분도를 측정한다.

#클렌저로 진정이 되나요?
멜린앤게츠
페이셜 클렌징 오일 120ml 6만4000원.
포도씨,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이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씻어낸다.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유칼립투스와 라벤더 오일을 더했다.  

LAB #1 ★★★☆☆ 제형이 덜 마른 곳에 스티로폼 공이 살짝 붙었다. 피부 굴곡 사이사이에 마스카라 잔여물이 약간 남았다.  
LAB #2 ★★★☆☆ 작은 피지는 사라졌지만 큰 피지가 조금 남았다.  
LAB #3★★★★☆

#각질까지 지워요
아비브
포어 클렌징 오일 어성초 오일워시 200ml 2만6000원.
식물성 오일 6가지가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부드럽게 녹여내는 클렌징 오일. 어성초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제거한다.  

LAB #1 ★★★★☆ 잔여물이 아주 살짝 남았지만, 전반적으로 깨끗이 지워졌다.
LAB #2 ★★★★☆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 피부 결이 정돈됐다.
LAB #3 ★★★★☆

#노폐물, 여기 여기 붙어라
베네피트
더 포어페셔널 겟 언블락드 147ml 6만원.
포도씨,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이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씻어낸다.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유칼립투스와 라벤더 오일을 더했다. 가벼운 제형이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부터 노폐물까지 지운다. 세라마이드NP와 비사보롤을 더해 세안 후에도 피부가 땅기지 않는다.  

LAB #1 ★★★★☆ 마스카라가 두껍게 발린 곳을 제외하곤 잔여물이 남지 않았다.
LAB #2 ★★★★★ 모공 속 피지가 상당량 녹아 모공이 깨끗해졌다.
LAB #3 ★★★★☆

#비타민 클렌징
라부르켓
에센셜 클렌징 오일 60ml 4만1000원.
포도씨,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이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씻어낸다.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유칼립투스와 라벤더 오일을 더했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산자나무와 과꽃 성분이 클렌징과 동시에 맑은 피부로 깨끗이 가꾸고, 해바라기와 스위트 아몬드, 아보카도 오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LAB #1 ★★★☆☆ 마스카라 잔여물이 전체적으로 살짝 남았다.  
LAB #2 ★★★☆☆ 블랙헤드가 약간 남아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LAB #3 ★★★★★

#‘겉촉속싹’ 딥 클렌징 오일
하이러 리얼 프레쉬 캔버스 클렌징 오일 200ml 6만5000원.
화이트 피어니 꽃 추출물과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피부에 생기를 더한다. 세정력이 뛰어나 진한 메이크업을 즐기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LAB #1 ★★★★★ 메이크업 흔적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깨끗하게 지워졌다.  
LAB #2 ★★★★☆ 블랙헤드가 사라져 피부가 한층 깔끔해 보인다.
LAB #3 ★★★★★

#자연으로부터
닥터올가
태초 100 딥 포어 클렌징 오일 150ml 3만1000원.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씻어내는 딥 클렌징 오일. 식물성 오일 12가지 세안과 동시에 피부에 영양을 채워 촉촉함이 오래 유지된다.  

LAB #1 ★★★★★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까지 말끔히 지워졌다.  
LAB #2 ★★★☆☆ 곳곳에 작은 피지가 약간 남아 있다.  
LAB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