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경고등도 괜찮아" 짠돌이 김종국...10년 넘게 탄 SUV의 정체는?

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자동차를 공개했다.

(사진=유튜브 김종국 GYM JONG KOOK)

김종국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짐종국’에 지난 17일 ‘짠남자 스태프 시청금지… (Feat. 메르세데스-벤츠)’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김종국은 자신의 차를 소개했다. 김종국은 “제 차는 지바겐 2014년형입니다”라며 “개인적인 감성으로는 지바겐 구형을 너무 좋아합니다. 예전에 각그렌저 같은 느낌”이라고 밝혔다.

(사진=유튜브 김종국 GYM JONG KOOK)

이어 “기능적으로는 불편함이 사실은 많아요. 편의성에 있어서는 신형이 물론 너무 많이 좋을 것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만족하고 타고 있는 차이긴 합니다”라며 현재 타는 차량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유튜브 김종국 GYM JONG KOOK)

이러한 김종국이 타고 있는 차량 지바겐의 세부 차종은 메르세데스-벤츠 G350 CDI 블루텍 모델로 알려졌다. 현행 모델이 아닌 구형 2세대 모델로, G-클래스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탈 수 있는 차다. G350 모델은 3리터 V6 디젤 엔진을 탑재해 G 클래스 중 가장 인기가 많은 AMG G63 대비 휠씬 경제적으로 운용이 가능하다.

(사진=유튜브 김종국 GYM JONG KOOK)

공개된 영상을 보던 한 누리꾼의 “너무 편하게 타신 것 같습니다 형님. 엔진체크등 불 들어왔습니다”라는 댓글에 여러 누리꾼들이 “나도 저거 신경 쓰였는데”, “옥에 티? 눈에 걸리네” 등 우려하는 여론이 이어졌다.

이에 김종국은 댓글로 “경고등 하나쯤은… 다들 안고 사는 거 아닌가요… 중간에 멈추는 거 아님 수리는 사치… 농담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조만간 꼭 수리받겠습니다!”라며 걱정을 일축시켰다.

한편, 김종국은 영상에서 신형 메르세데스-벤츠 G450d 모델을 시승하고, 많은 관심을 보여 신형으로 바꿀 것인지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Copyright © 오토버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