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소설'에 눈 대신 비…예년보다 온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절기상 첫눈이 내린다는 '소설'(小雪)이자 화요일인 2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겠고, 오후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을 중심으로는 밤부터 모레 아침 사이 많은 비가 내리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김이현 기자] 절기상 첫눈이 내린다는 '소설'(小雪)이자 화요일인 2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겠고, 오후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을 중심으로는 밤부터 모레 아침 사이 많은 비가 내리겠다.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경북동해안·경북북동산지 30~80㎜, 경북북부내륙·경남동해안·제주·울릉도·독도 10~40㎜,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호남·영남·서해5도 5~20㎜다.
아침 최저기온은 2~14도, 낮 최고기온은 12~20도로 예상된다.
지역별로는 서울 8~14도, 인천 8~13도, 수원 7~14도, 춘천 4~13도, 강릉 9~15도, 청주 9~14도, 대전 8~15도, 전주 10~17도, 광주 10~17도, 대구 9~16도, 부산 13~19도, 제주 14~20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경기 남부와 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spe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경찰, '허위 잔고증명서 사기미수' 尹 장모 불송치
- [단독그후] '고교생 제자 성관계' 40대 유부녀 여교사…法 "2000만원 배상하라"
- 남욱 "이재명 측에 선거자금 최소 4억 전달"
- 與 "예산안 처리 후 국정조사 협의할 수 있다"
- [강일홍의 클로즈업] 가수들도 불편한 '행사페이 폭등'의 명암
- [특징주]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 고공행진…래몽래인 계속 오를까
- 與 "민주당, 이재명 방탄만 고집한다면 '개딸'과 다를 바 없다"
-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임기 4개월 남기고 사의 표명
- 급매만 팔린다…4분기 아파트 하락거래 비중 역대 '최고'
- 한은 24일 올해 마지막 금리 인상…베이비스텝 유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