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아름다운 천안 여행

천안은 역사와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도시로,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이나 주말 나들이로 여유롭게 다녀오기 안성맞춤인 국내 여행지입니다.
독립기념관처럼 뜻깊은 장소를 둘러보는 동시에, 천안 가볼 만한 곳의 푸른 자연 속에서 한 주의 피로를 싹 풀 수 있는 명소들이 기다리고 있죠.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천안 가볼 만한 곳인 네 장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독립기념관

▶운영시간 : 09:30-17:00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무료 / 태극열차-1,000원
독립기념관은 대한민국의 독립운동 역사를 기리고 교육하기 위해 설립된 역사박물관으로 그 규모 상당한데요. 기념관의 중심 건물인 ‘겨레의 집’은 길이 126m, 폭 68m, 높이 45m에 이르는 규모의 ‘동양 최대의 기와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립기념관은 총 7개의 상설 전시관을 통해 우리 민족의 역사와 일제강점기의 국난 극복사, 그리고 각지에서 펼쳐진 독립운동 등을 시기별로 전시하고 있는데요.
또한, 기념관 내 신록이 우거진 숲길 코스를 통해 자연 속에서 산책을 즐기며 선열들의 뜻을 새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독립기념관 겨레의탑부터 겨레의집 구간을 운행하는 태극열차 셔틀버스도 운영하니 참고하셔서 둘러보세요.

성성호수공원

기존 업성저수지를 재개발하여 조성된 성성호수공원은 이제 천안 시민들의 힐링 휴식처로 자리잡았는데요. 총 면적 약 52만8,140㎡에 이르는 규모의 공원 내에는 방문자 센터, 잔디마당, 숲 놀이터, 생태탐방로, 성성 물빛 누리교 등 주로 자연과 힐링하기 좋은 공간으로 재탄생 하였죠.
특히, 멸종 위기종인 금개구리와 맹꽁이 등 다양한 양서류와 원앙, 청둥오리, 흰뺨 검둥오리 등의 조류도 관찰되는 학습의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답니다. 야경도 특히 낭만적이라서 연인과 함께 저녁시간 때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유관순 열사유적

▶운영시간 : 9-17시 [동절기] 9-18시 [하절기]
▶입장료 : 무료
천안 가볼만한곳 중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인 유관순 열사 유적은 3·1 운동의 상징이자 독립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친 유관순 열사의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는 역사적 공간인데요.
유적지에 들어서면 넓은 녹지와 고즈넉한 분위기가 먼저 반겨줍니다. 열사의 생가를 둘러보며 그 시절의 모습을 상상해보는 건 물론, 추모각과 기념관에서 독립운동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특히 봉화탑 앞에 서면, 독립의 염원을 담았던 그 열정이 마음 깊이 전해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거예요. 아이들 교육 여행으로도 좋은 유관순 열사유적에서 뜻 깊은 시간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병천 순대거리

천안 여행의 진수라할 수 있는 병천 순대거리(아우내순대길)는 가히 필수라할 수 있는데요. 순대 애호가들의 성지라할 수 있을 정도로 그 맛과 풍미가 전국적으로 유명하죠. 끝자리가 1, 6인 날에는 병천 오일장도 열리며, 거리 곳곳에는 순대국밥, 모둠순대, 순대볶음 등 다양한 순대 요리를 제공하는 천안 맛집들로 즐비해 있어 입안이 너무나 행복하답니다.
특히 병천 순대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청화집’에서는 신선한 돼지 소창을 사용한 순대가 일품이라고 하니, 천안 순대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