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 비린내 나면 제발 이렇게 하세요! 알아두면 평생 써먹는 꿀팁 4가지

1. 멸치 비린내 제거

멸치는 보통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좋은데요. 혹여 상온에 두었다가 눅눅해지고 비린내가 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바로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볶아주는 거예요. 기름류를 두르지 마시고 약불에서 살살살 볶아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멸치가 바삭해지면서 비린내가 사라진답니다.

2. 생부추 아린맛 제거

부추를 생으로 무쳐 먹으려는데 부추 특유의 아린맛이 많이 느껴질 때가 있죠. 이럴 때 TV에 소개되길 사이다에 15분 정도 담그면 아린맛을 제거해 준다고 하는데요.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린맛이 1도 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딱 먹기 좋은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3. 통조림햄 쉽게 빼기

작은 사이즈의 통조림햄은 이리저리 비틀어주면 나오지만 큰 사이즈의 통조림햄은 비틀어도 잘 안 나오죠. 꺼내려고 포크나 젓가락으로 찔러대면 모양이 으깨질 수 있어 구울 때 안 예쁘더라고요.

이럴 때 뜨거운 물에 캔 밑면을 5초만 담가보세요. 그러면 캔 밑면에 굳어 있는 기름이 녹아서 잘 나오는데요.

탁 치면 바로 스르르 빠져요. 모양이 으깨지지 않으니 구울 때도 예쁘게 구울 수 있어요.

4. 진미채볶음 굳지 않게 만들기

진미채볶음을 냉장 보관하다 보면 자칫 딱딱하게 굳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마요네즈 1-2스푼을 넣고 잘 비벼주신 뒤 양념으로 볶아보세요. 그러면 다 드실 때까지 굳지 않고 아주 부드럽고 고소하니 맛있답니다^^*


Copyright © 쏙쏙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