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홍명보호 2기 발표, ‘부상’ 손흥민 발탁...김승규-오현규 ‘복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명보호 2기가 발표됐다.
'캡틴' 손흥민은 부상 소식이 있음에도 발탁됐고, 김승규와 오현규가 대표팀에 복귀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10월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요르단 암만에 위치한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B조 3차전에서 요르단과 맞붙는다.
큰 부상이 아니기에 상황을 지켜보기 위해 일단 대표팀에 발탁된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정지훈(신문로)]
홍명보호 2기가 발표됐다. ‘캡틴’ 손흥민은 부상 소식이 있음에도 발탁됐고, 김승규와 오현규가 대표팀에 복귀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10월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요르단 암만에 위치한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B조 3차전에서 요르단과 맞붙는다. 이후 대표팀은 15일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4차전을 가진다. 한국은 1승 1무(승점 4)로 조 2위에 위치해 있다.
10월 A매치를 앞둔 대한축구협회(KFA)는 30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월드컵 예선 2연전에 나서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홍명보호 1기는 총 26명이다. ‘캡틴’ 손흥민을 비롯해 황희찬, 김민재, 이강인, 이재성, 황인범, 설영우 등 유럽 무대에서 뛰는 핵심 선수들이 모두 포함됐다.
홍명보호의 첫 출항은 팔레스타인과 오만을 상대로 1승 1무를 거두며 시작했다. 오만전에서 첫 승을 거뒀지만, 한국은 요르단, 이라크, 쿠웨이트, 팔레스타인, 오만과 한 조가 되면서 살인적인 중동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당장 다음 상대인 요르단은 지난 아시안컵 준결승전에서 0-2로 한국에 충격적인 패배를 안겨줬던 나라다. 요르단은 이번 최종예선 2연전에서 한국과 같이 1승 1무를 거뒀고, 한국과 승점 4점으로 같지만 다득점에서 한국의 3골보다 4골로 앞서 조 1위에 위치했다.
요르단 원정 이후엔 홈에서 이라크도 만난다. 이라크는 1승 1무로 다득점에서 밀려 3위에 있다. 본선 진출 티켓이 8.5장으로 늘어났지만 자칫 2위 안에 들지 못하면 플레이오프 단계를 거쳐야 하는 변수도 생길 수 있다. 세 나라 간에 선두 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중동 국가들 사이에 끼인 한국이 좀 더 나아진 경기력과 결과를 가져와야 월드컵 본선 진출이 수월해진다.
감독 선임 과정 논란 등으로 최근 대표팀 안팎으로 상황이 어수선한 가운데 하나의 변수가 생겼다. 손흥민이 소속팀 리그 경기에 결장한 것이다. 손흥민은 앞서 지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리그 페이즈 1차전 카라바흐와의 경기 도중 피로 누적으로 인해 벤치에 교체를 요청했다. 손흥민은 후반 26분 경기장에 쓰러졌고, 티모 베르너와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결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 결장했다. 토트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손흥민이 훈련에 나설 수 있고, 상태를 지켜본 뒤 출전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지만, 경기에 앞서 명단에서 제외됐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일단 손흥민에게 짧은 휴식을 주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당장 심각한 부상일 가능성은 낮지만, 10월 A매치 명단 발표를 앞두고 있기에 우려의 시선이 쏠렸다. 그러나 대표팀 명단에는 포함됐다. 큰 부상이 아니기에 상황을 지켜보기 위해 일단 대표팀에 발탁된 것으로 예상된다.
공격진은 변화가 있었다. 주민규, 오세훈과 함께 오현규가 대표팀에 복귀했다. 중원에서는 백승호, 배준호, 권혁규가 포함되며 지난 명단과는 달랐다. 수비에서도 베테랑 센터백 김영권이 제외되고, 김주성이 들어왔다.
[홍명보호 2기 소집명단(26명)]
GK(3): 조현우(울산 HD), 김승규(알샤밥), 김준홍(전북 현대)
DF(9):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조유민(샤르자), 정승현(알 와슬), 김주성(FC서울), 이한범(미트윌란), 설영우(츠르베나 즈베즈다), 이명재(울산 HD), 박민규(콘사도레 삿포로), 황문기(강원)
MF(11): 백승호(버밍엄 시티), 박용우(알 아인), 황인범(페예노르트),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이동경(김천상무), 배준호(스토크시티), 권혁규(하이버니언), 엄지성(스완지 시티),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FW(3): 오현규(헹크), 주민규(울산 HD), 오세훈(마치다)
정지훈 기자 rain7@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