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알바도 맛있다고 집에 챙겨가는 신상 라면

조회수 2022. 12. 12. 10: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편의점 신상 라면10

요즘 부쩍 라면 신상품을 광고하는 경우가 많아졌음을 체감하게 된다. TV는 물론 인터넷 커뮤니티, 유튜브, 대형마트 등지에서 신상 라면 광고물이 자주 눈에 띄는데, 이는 그만큼 라면 신제품이 자주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신상의 출시가 잦다는 것은 다시 말해, 그만큼 라면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지금부터는 여러 제조사들에서 활발하게 출시하는 라면 신제품들과 그들의 특징을 개략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CU 액션가면라멘


포켓몬스터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IP로 ‘짱구는 못말려’가 꼽힌다. 편의점 CU는 92종의 짱구 컬렉션 스티커가 담긴 액션가면라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 작중에 등장하는 라면을 모티브로 만든 돈코츠 라멘 냉장 간편식으로, 돈사골 베이스의 특제 액상 수프와 볶음미역, 다진 돼지고기 볶음, 대파 등의 토핑이 들어있다. 가격은 4,900원이다.



농심 사천백짬뽕


농심은 ‘사천백짬뽕 사발’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사천백짬뽕 봉지면을 용기에 담은 제품으로, 사천백짬뽕은 시원 칼칼한 국물의 깔끔한 건면 제품으로 출시 1년 만에 약 1500만 개가 판매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컵라면은 굴과 바지락, 미더덕 등의 시원한 해물 육수에 청양고추와 후추로 칼칼함을 더한 국물 맛을 그대로 담았으며, 건면의 장점을 살려 더욱 가볍고 간편해졌다. 편의점 판매가는 1,600원이다.



삼양 불타는 후추볶음면


삼양식품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불타는’ 시리즈의 네 번째에 해당되는 제품인 ‘불타는 후추볶음면’이 출시됐다. 이 제품은 간장과 치킨향 분말을 베이스로 삼은 분말수프에, 백후추와 흑후추 믹스 분말을 더해 화끈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별첨 수프에 통후추 크런치를 넣어 후추의 풍미와 알싸함을 강조했고, 양파 플레이크로 씹는 식감을 더했다. 본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1,500원이다.



팔도 틈새라면 한정판


팔도는 틈새라면에 토핑 수프를 추가한 ‘틈새라면 한정판’을 출시했다. 소비자들이 자신의 입맛에 맞게 요리해 새로운 음식을 만드는 모디슈머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한 제품으로, 토핑 재료는 김, 계란, 튀김을 선정했다. 재료는 패널 조사를 통해 선정한 것으로, 틈새라면과의 조화를 기준으로 선호도가 가장 높은 세 가지 재료를 적용한 것으로 전해진다. 가격은 4개들이 패키지가 4,980원이다.



하림 더미식 유니자장면


하림은 ‘더미식 유니자장면’을 출시했다. 황갈색 전통 춘장만 직화로 볶았고, 굴소스, 치킨스톡, 돈골육수 등을 사용했다. 유니는 고기를 잘게 다졌다는 뜻인데, 국내산 돼지고기, 양파, 감자를 잘게 갈아 넣고 볶아 면발에 고기와 소스가 함께 끌려오도록 만들었다. 면은 맹물이 아닌 닭육수와 야채육수에 밀가루를 넣고 반죽, 숙성해 튀겨낸 ‘요자이멘’이다. 가격은 7,980원이다.



GS25 콘치즈 불닭볶음면


GS25는 매운 불닭볶음면을 고소하고 덜 맵게 즐길 수 있는 ‘콘치즈 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 불닭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한 콘치즈를 얹어서 먹는 레시피를 활용한 제품으로, 면과 콘, 치킨볼, 김, 수프 등을 한 패키지에 담았다.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에 더해지는 옥수수 콘의 고소함, 그리고 함께 든 넉넉한 양의 치킨볼이 포만감을 주는 제품이다. 편의점 판매가는 3,900원이다.



농심 누들핏


농심은 저칼로리 컵라면 ‘누들핏’을 출시했다. 누들핏은 떡볶이국물맛, 어묵탕맛의 두 종류로 출시되며, 각각 칼로리가 150㎉, 105㎉로 기존 컵라면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당면을 사용해 부담을 줄였으며, 식이섬유 1500㎎을 함유했다. 제조사는 출출할 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저칼로리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 전하고 있다. 편의점 기준 개당 판매가는 1,800원이다.



오뚜기 열려라 참깨라면


‘열려라 참깨라면’은 하늘초의 매콤함이 어우러진 화끈하고 강렬한 매운맛을 가진 용기면이다. 건파와 건청경채로 구성된 건더기 수프를 동봉했으며,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면발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국물의 복합미 향상을 위해 면발에 은은한 마늘의 풍미가 느껴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참깨와 달걀로 구성된 참깨계란 블록도 들어가 있다. 편의점 판매가는 1,800원이다.



노브랜드 매콤볶음라면


노브랜드의 ‘매콤볶음라면’은 감칠맛 가득한 매콤한 맛이 생각날 때, 간단하게 볶아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봉지라면이다. 해물맛 라면으로, 해물의 풍미 가득한 감칠맛을 품고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새우, 홍합, 오징어 등 해물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면발로 식감까지 맛있게 살린 제품이다. 봉지당 중량은 115g이며, 4개들이 패키지의 가격은 2,680원이다.



세븐일레븐 대파라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얼큰하게 즐기는 속풀이 라면 ‘세븐셀렉트 대파라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얼큰한 육개장 국물 베이스에, 시원하고 깔끔한 대파채가 듬뿍 들어있는 상품이다. 동결 건조시킨 대파채 블록을 사용해, 대파 특유의 아삭하고 풍성한 식감을 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컵라면 시장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으며, 다양한 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이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히고 있다. 편의점 판매가는 1,6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