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굉장히 뛰어난 선수” ‘페이커’가 ‘쵸비’에게 전한 편지 [SS스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쵸비'선수 미래를 원한다면 증명하세요."
'2024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T1과 젠지의 준결승 티저 영상 마지막에 나온 '페이커' 이상혁(28·T1)의 메시지다.
이상혁은 "'쵸비'와 맞대결을 했는데 사실 우리가 승리하긴 했지만 내 개인적으로는 좋은 퍼포먼스가 나오지 않았다"며 "'쵸비'는 충분히 잘 했다고 생각한다. 사실 '쵸비'도 굉장히 뛰어난 선수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분명히 (롤드컵에서) 우승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파리=김민규 기자] “‘쵸비’선수 미래를 원한다면 증명하세요.”
‘2024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T1과 젠지의 준결승 티저 영상 마지막에 나온 ‘페이커’ 이상혁(28·T1)의 메시지다. ‘우리가 새로운 세대다.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는 ‘쵸비’ 정지훈(23·젠지)의 도전에 대한 대답이다. 두 팀의 대결 15분전 공개된 이 영상에 현지는 열광의 도가니가 됐다.
결과는 ‘페이커’와 소속팀 T1의 세트스코어 3-1 승리. ‘세대교체’를 내세웠던 ‘쵸비’와 소속팀 젠지는 아쉬움을 삼키며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숙적’이라 했다. LCK 최고의 라이벌로 통한다. ‘라이벌’은 경쟁 관계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서로 성장할 수 있는 영양분이 되기도 한다. ‘페이커’와 ‘쵸비’가 서로에게 그런 존재가 아닐까 싶다. 서로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주는 선수.
최근 두 팀이 써 내려 간 ‘서사(敍事)’가 이를 뒷받침한다. 최근 3년간 상대 전적만 놓고 보면 젠지가 압도했다. 2022년 스프링부터 2024년 스프링까지 다섯 번의 LCK 결승에서 젠지가 네 번을 이겼다. 특히 올해 T1은 젠지를 상대로 단 한 번도 매치승을 거두지 못했다. 이번 롤드컵 준결승 전까지 말이다. T1이 젠지에게 설욕할 수 있었던 확실한 동기부여가 된 셈.
결승행을 확정지은 후 스포츠서울과 만난 이상혁은 “티저 영상을 봤는데 멋있게 만들어진 것 같아 너무 좋았다. 팬들도 분명 좋아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쵸비’에 대해 “굉장히 뛰어난 선수”라고 인정하면서 함께 즐거운 경기를 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했다.
이상혁은 “‘쵸비’와 맞대결을 했는데 사실 우리가 승리하긴 했지만 내 개인적으로는 좋은 퍼포먼스가 나오지 않았다”며 “‘쵸비’는 충분히 잘 했다고 생각한다. 사실 ‘쵸비’도 굉장히 뛰어난 선수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분명히 (롤드컵에서) 우승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만 이번에는 우리가 올라갈 차례였던 것 같다. 그래서 이렇게 이길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승패를 떠나서 (‘쵸비’와)굉장히 재밌는 경기를 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이제 ‘페이커’ 시선은 영국 런던으로 향한다. ‘디펜딩 챔피언’이다. 롤드컵 무대만 서면 ‘강력’해진다. 더욱이 이상혁은 왜 ‘살아있는 전설’이라 불리는지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어느덧 아홉 번째 롤드컵 정상 도전이다. 그동안 총 여덟 번 결승에 올라 네 번을 우승했다. 우승 확률 50%다. 이 수치도 ‘페이커’이기 때문에 가능한 셈. 전인미답의 ‘롤드컵 5회 우승’ 도전이다. T1 그리고 ‘페이커’가 유니폼에 ‘별 다섯 개(롤드컵 우승 상징)’를 새길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나은, 고혹미 발산하는 화보 현장
- 이순재, 드라마 촬영장에서 갑자기 쓰러져 중태…꿈에 그리던 소피와 재회(‘개소리’)
- 시청률 20% 보단 KIA 우승이지…이제훈, ‘협상의 기술’ 촬영 중에 보낸 뜨거운 응원 [KIA V12]
- 김병만, 7세 연상 전처와 결혼 11년 별거 10년 “쌓아온 거 잃을까 끈 못 놓았다”(4인용 식탁)
- 박수홍, 딸바보 등극 “보자마자 웃음 빵 터졌다”
- ‘이러고도 안 사귀어? 은덱은 ♥’ 안은진X덱스 커플케미 터지는 화보 공개
- ‘생존왕’ 김병만, 정글 탐험 중 속옷까지 훌러덩…“병만형은 진짜 자연인”
- ‘오징어게임’ 오영수, 오늘(29일) 강제추행 혐의 항소심 2차 공판
- “김수미 부고에 망연자실” 황망함 감추지 못한 김영옥·강부자·윤현숙 등 추모 물결 [SS초점]
- 기안84, 회사 CEO 된다…‘기안적 사고’로 회사 운영에 조언(‘기안이쎄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