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겸 배우 혜리가 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린다이어트’에서 혜리는 다이어트를 성공한 후 유지한 비결에 대해 이야기했다. 혜리는 최근 5개월간 5kg 가량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영상에서 혜리는 “채소를 좋아한다”며 “간이 센 음식을 먹으면 오이를 먹어야 한다”고 말해 짠 음식을 상쇄하는 음식으로 '오이'를 택했다고 밝혔다.
혜리가 선택한 채소 '오이'는 다이어트와 건강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

#오이의 다이어트 효과
오이는 100g당 약 13~16kcal에 불과하고, 약 95%가 수분으로 구성돼 있다. 포만감을 주면서도 칼로리 부담이 적어 체중 조절에 효과적이다.
오이에는 소화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장내 환경이 개선되면 체중 관리에 유리하다.
또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고, 부기 제거에 효과가 있다. 특히 얼굴이나 하체 부종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짠 음식 먹은 후 오이 섭취 효과
오이는 칼륨 함량이 높은 채소다. 칼륨은 나트륨과 반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짠 음식을 먹은 후 오이를 함께 섭취하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고 부종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짠 음식은 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데, 오이는 수분이 많고 시원한 성질을 지녀 위 점막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칼륨과 수분이 많은 식품을 짠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은 영양학적으로도 추천되는 조합이다.
짠 음식을 먹으면 부종, 식욕 증가, 과식 유도 등 살이 잘 찌는 환경을 만들기 쉬워 다이어트를 할 때는 짠 음식을 줄일 필요가 있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