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동안 배우 장나라의 영양제 루틴, 정말 효과 있을까?

오늘은 대한민국 동안의 아이콘, 장나라 배우가 먹고 있다는 영양제 루틴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장나라 배우는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셔서, 동안의 비결로 '영양제 과식'을 꼽았습니다. 다 세기 힘들 정도로 많은 영양제를 먹는다고 하는데요. 방송에서는 코엔자임 Q10, 콜라겐, 오메가 3, 칼슘, 마그네슘, 비오틴, 맥주 효모를 주로 섭취한다고 말했습니다.

장나라 배우의 영양제 루틴이 정말 동안에 효과가 있는지 논문을 기반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장나라 배우 프로필 사진

코엔자임 Q10(코큐텐)과 콜라겐을 같이 먹으면 효과 두 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엔자임 Q10의 기능성을 '피부 보습', 콜라겐의 기능성은 '항산화'라고 고시하고 있습니다. 피부보습과 항산화란 말만 들어도 피부 속을 뭔가 알차게 채워줄 것 같죠?

실제 논문에 따르면 코엔자임 Q10이 콜라겐과 결합했을 때 진피 밀도가 개선되고 피부가 매끄러워진다고 합니다. 또한 코엔자임 Q10이 콜라겐 합성을 증가시키는데도 영향을 주고요.

따라서 코엔자임 Q10과 콜라겐을 함께 섭취하는 것은 피부가 좋아 보일 수 있도록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 3의 효능

식품의약품 안전처가 정의하는 오메가-3의 기능성은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건조한 눈 개선'입니다. 바로 동안과 연결되는 키워드는 없어 보이죠?

하지만 오메가 3은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중성지방이 쌓이면 혈관 건강의 상태가 악화되고, 다양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몸의 노화 관리에 있어 혈행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염두하여 섭취하고 계신 게 아닌가 싶네요.

비오틴과 맥주효모

장나라 배우의 마지막 영양제 루틴은 탈모 예방과 두피 건강 관리 카테고리에서 가장 핫한 원료, 바로 비오틴과 맥주효모입니다. 두 가지 모두 탈모완화, 모발 건강 키워드로 잘 알려진 영양제예요.

그런데 알고 계셨나요? 이 두 가지 원료 모두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탈모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비오틴의 고시된 기능성은 '에너지 생성', 맥주효모는 아예 기능성 원료가 아닙니다.

그래서 온라인에서도 효과에 대한 의문이 많이 제기되는 원료이기도 하죠. 먹어서 몸에 나쁘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느냐 그것 역시 불분명한 영양제입니다. 따라서 섭취 전 한 번 더 생각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동안에 대한 열망은 영양제 시장을 돌아가게 하는 큰 축인 것 같습니다. 저 역시 항산화 영양제를 하나 챙겨 먹고 있고요.

하지만, 식사를 통해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영양제가 특별히 필요가 없다는 건 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인의 식사, 생활습관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개념으로 영양제를 챙기는 것은 좋지만 의존적으로 너무 많은 영양제를 먹을 필요는 없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Copyright ©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3분건강레터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