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지퍼백' 두 개를 붙였더니 생긴일

냉동 가래떡

가래떡을 지퍼백에 소분해 보관하려는데 지퍼백이 가래떡 크기에 비해 작더라고요. 마침 집에 큰 지퍼백이 떨어져서 이것밖에 없는데 사러 가기도 귀찮던데요.

작은 지퍼백 2개 활용

이럴 때 작은 지퍼백 2개를 붙여 큰 지퍼백처럼 활용하는 비법이 있답니다. 일단 지퍼팩 2개 중 한 개를 뒤집어 주세요.

뒤집은 지퍼백과 연결

그다음 남은 지퍼백에 뒤집어 놓은 지퍼백을 속으로 끼워 서로 연결해 주시면 된답니다. 이때 지퍼백을 밀봉하는 방식 그대로 지퍼 부분을 맞붙여야 하니 잘 확인해 주세요.

큰 지퍼백처럼 변신

다시 정리하면 지퍼백 한 개에 가래떡을 넣고 남은 지퍼백 한 장은 뒤집어서 서로 연결해 주시면 되는 거예요. 이렇게 해주니 사이즈가 긴 가래떡도 문제없이 보관이 가능해집니다.

사이즈가 큰 닭꼬치

사이즈가 큰 닭꼬치도 넣어볼게요. 지퍼백보다 사이즈가 커서 꼬지 부분이 튀어나오는데요.

지퍼백 연결

이때도 작은 지퍼백 2장을 준비해 한 장에는 닭꼬치를 넣고요. 남은 한 장은 뒤집어서 연결해 주시면 된답니다.

넉넉해진 사이즈

그러면 큰 지퍼백처럼 넉넉히 들어가게 됩니다. 닭꼬치를 넣고도 공간이 충분해요.

충분히 들어가는 닭꼬치

솔직히 큰 지퍼백이 있다면 한 번에 넣을 수 있겠지요. 하지만 큰 지퍼백을 많이 사용할 일이 없어 집에 굳이 사다둘 필요가 없다면 작은 지퍼백 2장을 활용해 큰 지퍼백처럼 활용해 보세요^^*


Copyright © 쏙쏙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