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공습에 하마스 최고 사령관 사망… "테러 주도한 인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테러 네트워크 수장이자 최고 사령관인 자히 야세르 압드 알 라즈크 오우피 툴카렘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툴카렘 사령관이 하마스를 대신해 테러 네트워크를 구축했고 이 지역에서 테러 요원들이 중대한 총격과 폭발물 공격을 수행하도록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툴카렘 사령관과 하마스 테러 조직원 몇 명이 사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이하 현지시각)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이스라엘군과 이스라엘 정보기관 신베트는 이스라엘군의 서안지구 툴카렘 지역 공습으로 툴카렘 사령관이 사망했다고 전했다.
이스라엘군은 툴카렘 사령관이 가까운 시일 내에 테러 공격을 계획하고 있어 표적으로 삼았다고 알렸다. 툴카렘 사령관은 지난달에도 아테레트 정착촌 인근에서 일어난 차량 폭탄 테러를 계획하고 주도한 인물이다.
이스라엘군은 툴카렘 사령관이 하마스를 대신해 테러 네트워크를 구축했고 이 지역에서 테러 요원들이 중대한 총격과 폭발물 공격을 수행하도록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툴카렘 사령관과 하마스 테러 조직원 몇 명이 사망했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보건부는 최소 18명이 사망했다고 주장했다.
김인영 기자 young9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숨멎' 비키니 자태… 조현영, 글래머 몸매 자랑할 만 - 머니S
- "가슴·어깨 라인 훤히"… 여자아이들 미연, 과감한 블랙 드레스 뽐내 - 머니S
- 아찔한 '핫걸'이 여기에?… 나띠, 넘사벽 볼륨감 - 머니S
- "어디까지 내린거야?"… 나나, 황금 골반 라인 '강렬' - 머니S
- "걸어다니는 인형"… 제니, 금발+하의실종까지? '파격' - 머니S
- "배춧값 2만원까진 아냐" 송미령, 김장재료 수급방안 마련 - 머니S
- 10대 건설, 상반기 공사비 19.2조 떼였다… 대우 1년 새 29%↑ - 머니S
- 고려아연 전구체 기술, 정부 '국가핵심기술' 심사받는다 - 머니S
- 넷플 따라 디즈니플러스도 '계정 공유 제한'… "추가요금 내야" - 머니S
- [컴앤스톡] 3년 만에 새 주인 찾은 한온시스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