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표현을 살펴볼까?
A: 안녕하세요, 혹시 김대리님 계시나요?
B: 아뇨, 그분 휴가로 자리 비우셨어요.
A: 아 그러세요? 그럼 혹시 언제 돌아오실까요?
B: 영영 휴가를 떠나셨습니다.
김대리: …??!?!?? 아… 안돼!

📌 OOO
휴가를 가거나, 외근을 나갈 때 혹시라도 나를 찾는 사람이 생길 경우를 대비해 자동 응답 메일 등을 설정해놓는 왓더 구독자들 분명히 있을 거야! 오늘은 그럴 때 사용하기 딱 좋은 표현을 알아볼게! 오오오가 뭐냐고? 이건 사실 Out of office, 즉 사무실 밖에 있다는 말의 약어야. 보통 말로 직접 ‘오오오!’라고 말하기보다는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 등 텍스트로 쓸 때 사용해!
직접 사례를 한 번 살펴보자!

전문: 이메일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6일부터 자리를 비워 이메일 확인이 어려울 예정입니다. 만약 다급한 용무라면 das@makingbusinessmatter.co.uk 혹은 0333-247-2012로 대런에게 연락해 주세요. 이외에는 복귀하는 대로 당신의 이메일에 회신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사무실을 비우는 일이 생길 때면 자동 회신으로 ①부재 사실 ②언제부터 언제까지 부재하는지 ③비상 연락처 등을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
기사도 봤으면 이제는 예문도 볼 차례지? 사실 용례가 명확한 표현이라 그다지 예문이 다양하지는 않아…!
🗣 I'll be OOO next week for a conference.
다음 주에 회의 때문에 자리를 비울 예정입니다.

🤔 OOO의 동의어를 알아보자!
✔️ Away from office
Out of office랑 거의 쌍벽을 이루는 표현이지! Away from office! 자고로 사무실은 멀리해야 좋은 법이야(?)

✔️ Not available
지금 그분 계신가요? Oh, he’s not available. 아뇨 그는 지금 부재중이에요. Available은 ‘사용 가능한’, ‘접근 가능한’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어.


#지식토스트 #왓더 #찐천재스노우 #영어공부 #영어단어 #영어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