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떠나보자!"...살면서 한번쯤은 꼭 타봐야 한다는 국내 관광열차 BEST 4 추천

출처-온라인커뮤니티

강렬한 여름의 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샘솟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여행지를 정하는 것이 쉽지 않으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수많은 관광지 중에서 어디로 떠나야 할지 고민이라면, 코스가 정해져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차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살면서 한 번쯤은 꼭 타봐야 한다는 국내 관광열차 BEST 4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남도 해양 열차
출처-온라인커뮤니티

남도 해양 열차는 남해안을 지키던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을 본뜬 독특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이 열차는 남도 해양권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남도 문화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무궁화호를 개조해 만든 이 열차는 일반 객실, 가족 객실, 커플 객실 등 다양한 객실 옵션을 제공하며, 카페실에서는 만화책을 읽거나 간식을 즐길 수 있어 편리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말 여행을 계획하는 뚜벅이 여행객들에게 제격인 이 열차는, 마술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어 재미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남도 해양 열차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남도 해양 열차 (전라선)
서울 - 영등포 - 수원 - 천안 - 서대전 - 익산 - 전주 - 임실 - 남원 - 곡성 - 구례구 - 순천 - 여천 - 여수EXPO

남도 해양 열차 (경전선)
부산 - 금포 - 물금 - 삼랑진 - 진영 - 창원중앙 - 마산 - 진주 - 북천 - 하동 - 순천 - 벌교 - 득량 - 보성 - 명봉 - 능주 - 화순 - 효천 - 서광주 - 광주송정

서해 금빛 열차
출처-온라인커뮤니티

서해 금빛 열차는 갯벌, 섬, 낙조 등 서해안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관광 열차입니다. 세계 최초로 한옥식 온돌마루 좌석을 갖춘 이 열차는 무궁화호 객실을 개조해 새마을호 특실 등급으로 운행되며, 온돌마루실과 힐링실 등 다양한 테마 객실을 제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열차에서는 외부 풍경을 바라보며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니, 한 번쯤 탑승해보시기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서해 금빛 열차와 함께 서해안의 낭만을 만끽해 보세요!

용산 - 영등포 - 수원 - 아산 - 온양온천 - 예산 - 홍성 - 광천 - 대천 - 장항 - 군산 - 익산

정선 아리랑 열차
출처-온라인커뮤니티

정선 아리랑 열차는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아리랑의 정서를 담은 열차로, 강원도 청정지역을 가로지르며 창밖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열차는 호차별로 스토리와 테마가 마련되어 있어 특별한 기차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열차 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정선군의 아름다운 경치를 모든 좌석에서 감상할 수 있는 개방형 전망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루 1편 왕복 운행을 하는 만큼 사전에 일정을 확인하고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청량리 - 양평 - 원주 - 제천 - 영월 - 예미 - 민둥산 - 별어곡 - 선평 - 정선 - 나전 - 아우라지

백두대간협곡열차
출처-온라인커뮤니티

백두대간협곡열차는 백호의 모습을 본뜬 복고풍 테마 관광 열차로, 절벽과 바위산 사이를 지나며 오감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협곡을 따라 오지 탐험을 하듯 색다른 경험을 만끽할 수 있으며, 여름철에는 태양광 발전기를 이용한 선풍기가 제공되어 쾌적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백두대간협곡열차는 천장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이 유리로 되어 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이 가기 전에 꼭 한 번 탑승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백두대간협곡열차
철암 - 승부 - 양원 - 분천 - 춘양 - 봉화 - 영주

Copyright © 본 콘텐츠에 있는 저작권는 이앤투어픽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