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2경기 결장' 손흥민은 언제 돌아오나...주말 브라이튼 리그 경기가 '유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부상 여파로 토트넘 공식전 2경기에 결장하면서 복귀 예정일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영국 '인디펜던트'는 손흥민이 햄스트링에 문제가 있지만 부상 정도가 그다지 심각하지 않다고 보면서, 예상 복귀일자를 브라이튼전이 열리는 오는 7일로 예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아인]
손흥민이 부상 여파로 토트넘 공식전 2경기에 결장하면서 복귀 예정일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현지에선 다가오는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전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손흥민은 지난 27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리그 페이즈 1차전 카라바흐와의 경기 도중 허벅지 근육 이상과 피로 누적으로 인해 벤치에 교체를 요청했다. 손흥민은 후반 26분 경기장에 쓰러졌고, 티모 베르너와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심각한 부상이 아닌지에 대한 걱정스러운 시선이 모였고,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상태를 본 뒤 맨유전 출전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알렸다.
손흥민이 훈련에 참가하겠다면서 의지를 보였지만, 토트넘은 결국 손흥민에게 휴식을 주며 무리시키지 않겠다는 결정을 내렸다. 다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 손흥민은 결장했고, 토트넘은 주장 손흥민 없이 3-0으로 맨유를 완파했다.
이후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상태에 대해 “지켜보겠다. 아마 지금쯤 라운지를 뛰어다니고 있을 거다!”고 농담 섞인 반응을 보였다. 이어 “런던으로 돌아가면 그의 상태를 확인하겠다. 너무 나쁘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심각한 부상은 아니기에 예정보다 이른 복귀에 나설 수도 있었지만, 페렌츠바로시전 명단에도 결국 손흥민의 이름은 없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사전 기자회견에서 그에게 휴식을 부여하는 것을 결정했고 손흥민은 런던에서 재활 중이라고 전했다. 토트넘은 유망주들이 대거 출격하면서 페렌츠바로시에 2-1로 승리를 거두면서 공식전 5연승을 달렸다.
현재로선 손흥민의 예상 복귀시점을 정확히 알 수 없다. 일단 손흥민이 브라이튼전에 돌아오더라도, 이후엔 빡빡한 일정들이 기다리고 있다. 손흥민은 부상 여파에도 10월 A매치 소집 명단에 어김없이 이름을 올렸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0일 요르단 원정을 떠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3차전을 치른다. 이후 15일엔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4차전을 가진다.
현지에서는 손흥민의 혹사 일정을 우려했다. 토트넘 팬 커뮤니티 '홋스퍼 HQ'는 “브라이튼전까진 회복할 시간이 3일 더 있고, 해외로 가지 않는다. 그러나 홍명보 감독이 요르단과 이라크와의 경기에서 손흥민을 뛰지 않게 하더라도 그가 팀에 합류한다면 이미 엄청난 경기 일정과 장거리 비행을 소화한 손흥민은 여전히 이동과 시차 적응 문제를 피할 수 없다. 손흥민에게 한국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지만, 특히 그의 나이가 30대에 접어들었기에 몸을 신중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홍명보 감독도 손흥민의 상태를 지켜본 뒤 출전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알린 바 있다. 홍명보 감독은 지난 9월 30일 "손흥민 선수와 직접 소통했다. 부상에서 호전되고 있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다만 지금 당장 뛸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이야기했다. 아직 경기가 남아 있기에 지켜봐야 한다. 구단과 대한축구협회 등과 소통하며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가장 좋은 방법을 찾겠다"고 밝혔다.
현지 보도 중 예측이 전해진 복귀일은 브라이튼전이다. 영국 '인디펜던트'는 손흥민이 햄스트링에 문제가 있지만 부상 정도가 그다지 심각하지 않다고 보면서, 예상 복귀일자를 브라이튼전이 열리는 오는 7일로 예상했다. 만약 손흥민이 이날도 출전하지 못한다면, 대표팀 경기 출전 여부에도 영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김아인 기자 iny42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