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리, 이것 하나면 싹 사라집니다”…생각보다 간단한 퇴치법

이미지 = 픽데일리 / 리스테린

더워지는 날씨에 집안 곳곳에 초파리가 출몰하기 시작했다.

번식력이 빠르고 물이 있는 곳이라면 쉽게 생기는 초파리는 너무나도 귀찮은 존재다.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서 과일 껍질, 싱크대 하수구, 쓰레기통 주변에 초파리가 꼬이기 시작하는데, 이를 손쉽게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자.

너무나도 손쉬운 초파리 없애는 법

이미지 = 픽데일리

초파리를 없애는 핵심 비법은 바로 '구강청결제'이다. 구강 청결제에 들어 있는 에탄올 성분이 초파리를 없애주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분무기를 준비한 뒤 구강청결체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준 뒤 원하는 곳에 뿌려주면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구강청결제 희석액은 음식물 찌꺼기가 남기 쉬운 싱크대 배수구망과 안쪽에 수시로 뿌려주면 좋다.

또한 초파리는 과일 껍질이나 잔여 음식물이 들어 있는 쓰레기 통에서도 쉽게 발견된다. 쓰레기통의 구석진 곳, 미세한 틈에 알을 까기 때문에 쓰레기통의 뚜껑을 열어 준 뒤 골고루 희석액을 여러번 뿌려주면, 초파리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쓰레기통 주위에서 유독 초파리가 자주 발견된다면 날을 잡고 통 전체를 한 번 씻어 주는 것도 좋다.

초파리를 근본적으로 없애고 싶다면 음식을 먹은 뒤 바로바로 치워주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 식사를 한 후 설거지는 쌓아두지 말고 바로 치워주고, 특히 초파리가 좋아하는 과일을 먹고 난 뒤 껍질이 있다면 쓰레기를 바로 치워주거나 밀봉해서 버려주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