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타스만' 강인한 외관·넓은 공간 탑재한 '신개념 픽업'
김태환 2024. 10. 29. 18: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을 29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리는 '2024 제다 모터쇼' 부스를 통해 공개했다.
타스만 실내는 수평적이고 넓은 조형과 대칭적인 비례를 사용해 안정감과 균형감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내부 앰비언트 라이트는 크래시패드를 감싸며 타스만의 대담하고 독창적인 캐릭터 라인을 강조하는 라이팅을 사용해 확장된 공간감을 제공하고 실내의 고급감을 더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열 슬라이드 연동 리클라이닝 시트 장착…후열 거주성 증대
대화면 클러스터·내비 시인성 증대…짐칸 발판 마련해 편의성↑
[더팩트 | 김태환 기자]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을 29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리는 '2024 제다 모터쇼' 부스를 통해 공개했다.
타스만은 전장 5410mm, 전폭 1930mm, 전고 1870mm, 축거(바퀴 간 거리) 3270mm이다. 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 터보 엔진에 최고출력 281마력, 최대토크 43kgf·m이다.
타스만 실내는 수평적이고 넓은 조형과 대칭적인 비례를 사용해 안정감과 균형감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1열에는 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연결되는 ccNC 기반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내부 앰비언트 라이트는 크래시패드를 감싸며 타스만의 대담하고 독창적인 캐릭터 라인을 강조하는 라이팅을 사용해 확장된 공간감을 제공하고 실내의 고급감을 더한다.
특히 타스만은 기울이기 어려운 2열 시트를 최적으로 설계해 동급 최초로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했다. 이와 더불어 타스만은 동급 최고수준의 레그·헤드·숄더룸을 확보해 2열 탑승객의 편안한 이동을 돕는다.
타스만의 적재 공간은 길이 1512mm, 너비 1572mm(휠 하우스 1186mm) 높이 540mm를 갖췄다. 특히, 동급 최대 수준인 약 1173ℓ(VDA 기준)의 저장 공간에 최대 700kg을 적재할 수 있으며 한국 기준 표준 팔레트(1100x1100mm)도 수납할 수 있다.
타스만의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다만 일부 국산 경쟁차종보다는 비싼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더팩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尹 "지지율 일희일비 않겠다"→"엄중한 상황"…10%대 추락 막을까
- '與 총선 참패 책임은 당정'…핵심 피해 간 총선백서
- 정인지, 발맞춰 걷는 '파친코2'로 배운 것[TF인터뷰]
- [AI 만난 영화계②] AI로 만든 작품만…국내 최초·최대 규모 AI 영화제
- [현장FACT] 조두순, 기존 거주지 근처 이사…주민들 "심란해" (영상)
- 한앤컴퍼니, '몸값 4조' SK해운 매각 재시동…이번엔 다를까
- 불안한 주택시장…건설사, 원전 에너지서 새 먹을거리 찾는다
- [박순혁의 '진실'] 모두가 행복한 '증시 상승', 왜 정치인은 외면하나
- [KS5] '오메,우승!' KIA ,감격의 V12 '헹가래'...삼성전 4승1패
- 나토 수장 "러시아군 60만명 이상 사상…北, 러시아 파병 확인"